“63개의 파주시 고용노동복지 정책을 한눈에”
「알파고(알고싶어요 파주ㆍ고양 고용노동정책)」에서 가능합니다!
이용자 입장에서 모든 기관의 정책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은 고양지청과 파주시 관내 유관 기관의 63개 고용노동복지정책을 모은 홈페이지 「알파고」를 오는 18일 오픈한다.

「알파고」는 고용노동정책 총 63개의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으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등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의 주요 정책 31개, 파주시청 23개, 파주중장년내일센터 등 고용관련 유관기관의 서비스 9개로 구성되어 있다.

관내 고용노동복지 관련 10개의 기관 자료를 모은 만큼 이용자들은 다른 사이트에 방문할 필요 없이 한 곳에서 청년·중장년·북한이탈주민 등 대상자별로, 그리고 기업지원·취업지원·안심일터 등 분야별로 다양한 검색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s://www.pajupolicy.co.kr이며, 고용노동부 고양지청, 파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파주시청 홈페이지에 제공된 QR코드를 통하여 접속도 가능하다. 함께 무료로 관내 기업과 시민에게 배부되는 통합홍보자료 리플릿은 홈페이지보다 간략하게 한페이지에 모든 정책을 보여주고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조남식 고양지청장은 “최초로 파주시 관내 유관기관을 모두 포함한 정책자료 홈페이지「알파고」가 관내 기업들과 시민들에게 공공서비스에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편리한 도구로 잘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