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장상 - 김상철 베스텍전자(주) 대표, 이원준 케이이티솔루션(주) 대표, 한상근 세무사(세정협조자)
지방청장상 - 서기원 나원기계 대표, 김길홍 E&G 대표
세무서장상 - 이흥수 ㈜칠성 대표, 김형운 ㈜찰고무키보드 대표, 서삼상 ㈜창대핫멜시트 대표, 이지희 세무사(세정협조자)

 

파주세무서(서장 박달영)는 제58회 납세자의 날을 맞이하여 기념식을 갖고 성실 납세자와 세정 협조자에 대해 표창을 실시했다.

4일 열린 기념식에는 박달영 세무서장, 박종찬 상공회의소 회장, 권인욱 초대 명예서장, 박성대 19대 명예서장, 김은영 파주미래경영포럼 부위원장, 김성주 파주세무사회 회장, 김준식 납세자보호위원회 위원장, 수상자 및 가족, 세무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열린 시상식에서 김상철 베스텍전자(주) 대표, 이원준 케이이티솔루션(주) 대표가 모범납세자로 국세청장 표창을 받았다.

 

또 지방청장상에 서기원 나원기계 대표, 김길홍 E&G 대표가 수상했으며 이흥수 ㈜칠성 대표, 김형운 ㈜찰고무키보드 대표, 서삼상 ㈜창대 핫멜시트 대표가 세무서장 상을 각각 수상했다.

 

세정 협조자 표창에는 한상근 세무사가 국세청장상, 이지희 세무사가 세무서장상을 받았다.

 

명예서장에는 정의석 ㈜대진C&C 대표, 명예민원봉사실장에는 (주)B.L.I 서경아 대표가 각각 위촉되었다.

 

이날 기념식에서 박달영 서장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해주신 납세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 성실한 납세와 세정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공로로 영예로운 상을 받으신 수상자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저는 이 분들이야 말로 이 시대 대한민국의 진정한 애국자들이라 생각한다.

아울러 세무행정 제 일선에서 국가 재정의 버팀목으로서 묵묵히 역할을 해주고 계신 파주세무서 직원 여러분들께도 감사와 격려를 보낸다.

국세청은 올 한해 납세편의 제고, 민생경제 지원을 위해 K-전자 세정 혁신 및 성실 납세 우대로 최상의 납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세정 현장과 직접 소통하여 납세자 문제를 즉시 해결할 계획이다.

또한 파주세무서는 지역 내 중소 납세자들에 대해 맞춤형 세정 지원을 제공하고 지역 납세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하여 지역 경제 발전과 납세자 소통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의석 명예서장은 "제58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영광스런 명예서장으로 이 자리에 서게 해주신 박달영 세무서장님 이하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저는 1997년 파주 문발공단에 입주해 28년 간 생활용품 전문생산업체인 ㈜대진C&C를 운영하면서 “절세만이 살 길”이라고 생각했으나 오늘부터 생각을 바꾸어 모범 납세자님들처럼 절세가 아닌 모범납세자상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앞으로 역대 명예세무서장님들의 업적을 보고 배우며 기부는 물론 사회 곳곳에 소외된 분들이나 불우한 가정들을 찾아다니며 나눔으로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모범납세자로 ▲국세청장표창을 수상한 △베스텍전자(주) 김상철 대표는 전자부품 제조업체를 운영하며 1999년5월1일 파주시에 입주한 이후 기술혁신과 고용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했으며 국세 세수에 기여하고자 힘써왔다. △케이이티솔루션(주) 이원준 대표는 LED 리드 프레임 제조업체를 운영하면서 2010년 설립이래 지속적인 매출 증대, 고용창출 노력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이 커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지방청장표창 △나원기계 서기원 대표는 심실링기계 제조업체를 운영하면서 특허를 취득했으며 고용창출과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성실신고 및 납부로 납세 모범을 보이고 있다. △E&G 김길홍 대표는 2002년부터 현재까지 20년 이상 간판 및 광고물 제조업을 운영하면서 친환경을 실천하고 제품을 개발하여 사회공헌과 고용창출에 크게 기여하였다.

▲세무서장표창 △(주)칠성 이흥수 대표는 2012년 일반플라스틱 제조업을 시작으로 기술 혁신과 고용증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에 기여한 공이 크므로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주)찰고무키보드 김형운 대표는 1994년 실리콘부품 제조업을 시작으로 2012년 법인 전환 이후 코로나 진단키트 실리콘부품을 생산하여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기여하고 초음파 진단기용 트랙볼의 자체개발에 성공, 매출증가와 고용증대 등 성실납세로 국가 재정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주)창대핫멜시트 서삼상 대표는 2003년 열전사필름 제조 유통업을 시작으로 2009년 법인 전환 후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수출의탑을 수상하는 등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이 커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세정협조자 △국세청장표창 - 한상근 세무사는 납세자의 성실한 납세풍토 조성에 기여하고 국세심사위원회 외부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어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통해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국세행정 신뢰도 제고에 기여하였다. △세무서장표창 - 이지희 세무사는 영세납세자지원단, 국세심사위원, 납세자보호위원, 지자체 마을세무사 등 다양한 대민활통을 통해 세정협조자로서 납세자 고충 해소와 국세행정 발전에 기여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