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엄옵틱칼시스템(주), 미국 전시회 「SPIE PHOTONICS WEST 2024」 참여 ‘각광’

강효정 대표,"최고의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을 홍보,
새로운 바이어 발굴 및 글로벌 영역 확장"

강효정 대표이사
강효정 대표이사

 

초정밀 광학부품 전문 제조 회사인 밀레니엄옵틱칼시스템(주)(이하 MOS)(대표이사 강효정)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의 포토닉스 기술 박람회 광학부품 및 장비 전시회 "SPIE PHOTONICS WEST 2024"에 참여,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Moscone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전시회에는 전세계 70여개국 1,500업체 2만 4천여 명의 기술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1955년부터 해마다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군수 광학부품, 반도체, 의료기기, 측량장비, 레이저장비, 우주 항공 및 인공위성, AI 등의 광학부품 및 장비를 전시 미국, 영국, 유럽, 일본, 중국, 이스라엘 등 전세계 광학부품 및 장비 업체들이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광학 및 포토닉스를 활용한 최신 기술 및 동향, AI 우주항공 및 군수, 민수 등 각 산업의 우수한 광학부품 및 제품을 공유하고 각 기업에 필요한 우수한 광학부품과 장비를 공급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MOS 강효정 대표는 미국 지사장 등 3명이 이번 전시회에 참여 세계적인 광학전시회를 통해 당사의 정밀 광학부품 생산업체로서의 인지도 향상과 최고의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을 홍보하여 새로운 바이어 발굴 및 글로벌 영역 확장을 목적으로 참여했다.

강효정 대표는 "전시회 중 현재 당사와 거래중인 미국, 영국, 프랑스, 캐나다, 이스라엘 등 여러 업체와 미팅을 가졌고 추가주문 등 향후 전망에 대해 파악했다"고 말했다.

또한 세계적으로 우수한 방산업체 및 민수업체들과 미팅을 통해 당사의 생산품을 소개, 좋은 반응을 얻게 되었다.

더욱이 세계적으로도 가공할 수 있는 업체가 몇 안되는 초정밀 PRISM들을 가공할 수 있는 당사에 관심이 집중되어 향후 많은 주문이 예상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미국 및 이스라엘 등 몇 개의 업체에서 15억 정도의 주문을 약속받았으며, 대한민국의 광학 수준이 또 한번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밀레니엄옵틱칼시스템(주)는 전기, 통신, 전자공학, 광학개발연구소 등 많은 산업 분야에 이용되는 PRISM, LENS, FILTER류 등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우주장비, 방산용 핵심 부품, 첨단 의료기기, 레이저장비, 정밀측정기용 핵심 부품, 반도체 관련 장비 등 주요 산업과 관련된 정밀광학 부품을 생산하며 특히 초정밀 연마 분야에 MOS만의 Know-how와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MOS는 70% 이상을 해외로 수출, 이스라엘 등 세계적인 기업과 10여 년 전부터 수출하고 있고 이스라엘과는 계속 군사용 수출을 이어오고 있다.

강 대표는 87년도 미국으로 건너가 4년 동안 광학부품 기술을 습득 후 한국에 와서 그 독보적인 기술을 인정받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박람회, 전시회 등에 꾸준히 참가해 해외 수출시장 영역을 넓히고 있다.

MOS의 적외선 열상 장비, UV, 가시광선기술, 의료용 레이저 등이 미국에서 인증을 받았으며, 3월에는 의료용 전시회 출품을 기획하는 등 1년에 4~5회 정도 세계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다.

"광학부품은 AI, 자율주행 등 다양한 분야에 무궁무진하게 활용됩니다"

그래서 강효정 대표는 MOS를 글로벌 광학회사로 성장시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광학 초정밀 회사로 키우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구상하고 있는 것이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