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미희 위원장, "계획한 일들 잘 진행되도록 노력하자" 당부

 

 

파주상공회의소 여성경제인위원회는 26일 금송촌에서 2월 월례회의를 개최하고 2023년 결산보고 및 감사보고, 규칙 개정, 2024년 일정 운영 등에 대해 논의했다.

정은선 상공회의소 차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월례회의에서 박미희 위원장은 ☺올해도 경제가 녹록치 않아 우리 기업인들에게는 힘든 한해가 될 것이다. 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계획한 일을 묵묵하게 잘 헤쳐나간다면 이 또한 지나가리라는 말처럼 좋은 결과는 반드시 있다. 용기를 잃지 말고 힘을 내 년 초에 계획한 일들이 잘 진행되도록 노력하자. 월례회의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좋은 방향으로 함께 해결해 나가도록 힘써 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최대일 기업지원과 SOS팀장은 2024년도 파주시 기업 지원시책에 대해 설명, 경영안정 지원을 위해 운전자금 이차보전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운전자금은 3억 원까지 융자 가능하며 융자이자 중 2%를 지원하게 되어 3억 융자를 받을 경우 1천2백만 원의 이자 지원을 받게 된다.

하지만 지원 신청한 기업이 예년에 비해 2배로 급증 현재 재원으로 가능할지 확실치 않아 1회 추경에 추가로 재원을 담을 계획이다. 담보력이 부족한 기업을 위한 특례보증 지원과 기업 환경 개선을 위해 노동․작업․소방․환경 개선에 따른 비용 등을 지원하고 기업 편한 인프라 개선 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지난 이동시장실에서 건의한 사항에 대해 봉서리 만대가구 앞 사도로에 반사경 설치 요청과 관련 파주읍 봉서리 60-1 일원 시거가 불량한 구간에 반사경 설치를 완료하였다. 금촌 225-41번지 도로 재포장 요청은 해당 도로의 지장물로 인해 관련 부서와 협의 중으로 상반기 중 착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파주시 기업인들을 위해 9월 7~8일 경 개최되는 박람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월례회의에서 송은환 ㈜그린F&B 대표, 구연신 한영제너럴푸드 대표, 안선영 로뎀프리, 까사구스토 대표가 각각 신규 회원으로 입회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