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성 환 (더불어민주당·46세)

■ 최종학력 : 가톨릭대학교 의료경영대학원 졸업(경영학석사)

■ 대표경력 : 현 한국중독연구재단 카프성모병원 원무팀장 / 전 더불어민주당 제19대 대통령후보 문재인 조직특보

■ 출마의 변

성동초등학교를 다니던 한 어린이가 있었습니다. 그 학교에서의 최고의 상은 선행상을 네 번째 받아야만 주는 횃불모양의 배지상이었습니다. 그 상을 받았던 어린이는 지금 성장하여 경기도의원에 도전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바로 저입니다. 어린 시절 받은 횃불 배지는 지금까지 소중한 추억으로 제 가슴 한 켠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자기의 몸을 태워 세상을 환하게 비추는 그 횃불의 귀한 의미가 이제야 시나브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의료경영, 사회복지와 관련된 학문을 공부하고, 또 관련된 분야에서 일하면서 작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관련 업무는 매우 힘들고 어려웠지만 언젠가는 이 일이 횃불의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믿으며 배움의 끈을 놓지 않고 현장에서 실천하며 한걸음 한걸음 내딛고 있습니다.

저는 가족과 함께 파주신도시 개발 이전인 2003년 교하 와동동으로 이사왔습니다. 둘째, 셋째 딸이 파주에서 태어났습니다. 파주는 제게 또 하나의 고향이 되었습니다. 이 곳에서 광성NGO, 학교 운영위원, 신문협동조합, 파주상상교육협동조합 등에서 활동을 하며 파주를 더 알게 되었고, 지역의 활동가가 되었습니다.

파주는 노인인구의 증가와 신도시 개발 등에 따른 의료서비스 요구가 높은 지역입니다. 15년간 거주하며 바라본 파주는 의료서비스 수준이 초창기 구축단계를 넘어 한 단계 발전하여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제는 시민에게 건강과 행복을 가져다주는 결실을 맺어야 할 시기입니다. 또한, 신도시 건설 이전의 교통망이 현재까지 유지되고 있어 교통이 매우 불편합니다. 학생수 증가에 따른 학교시설의 부족과 기타 신도시에 필요한 배후시설이 부족합니다. 이러한 일들을 잘 수행할 수 있는 적임자가 필요합니다.

고등학생 시절, 장래희망이 정계 진출을 통해 약자에게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그 씨앗을 뿌릴 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사회적 약자인 시민들을 위해 구슬땀 흘리며 작은 힘을 보탤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사회시스템을 개선하여 시민들이 한 분 한 분 행복해 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어린 시절 어렴풋이 느꼈던 횃불의 의미를 꼽씹어 봅니다.

학창시절부터 가난하고 소외되고 아픈 사람들을 위한 삶을 살고 싶었습니다. 건강하고 정의롭고 불행한 사람들이 적은, 사람사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일조하고 싶었습니다. 이제 제2의 고향인 파주를 더욱 건강하고 정의롭고 행복한 도시로 만들고 싶습니다.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조정하고 반영하여 시민들을 위한 정책이 실현되는 제대로 된 정치를 실현하겠습니다.

■ 공약

새로운 경기도 첨단도시 파주

▣ 첨단의료

- 대학병원급 의료기관(응급치료센터) 설립

- 공공요양병원 또는 요양원 설립 -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 장기요양서비스 제공

- 파주의료원 공공의료기능 강화(노인만성질환 예방 등)

-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 보건소 기능 확대

- 어린이 치과주치의제 실시

▣ 첨단교통

- 버스준공영제

- 시내버스노선 전면 개편

- 친환경교통체계 마련

- 학생중심 통학 교통체제 구축

▣ 첨단교육

- 생존수영·심폐소생술 교육 의무화 등

- 어린이 안전 보장

- 재난체험관 설립

- 인문학의 메카 파주 조성(인문학당 운소치(雲笑治) 설립)

- 남북한 어린이 문화교류 및 통일 평화 워크숍 추진

- 혁신교육지구 지정

- 고교평준화, 고교무상교육

- 교육시설 위험물질 감시체계 마련

- 미세먼지 대비 공기청정기 설치

▣ 첨단복지

- 장애인 종합지원 센터 설립

- 국공립 어린이집 확대 및 보육환경 개선

- 지역아동센터 확대

- 청소년수련관 설립

- 중고생 무상교복지원

- 사회적약자 대출은행

- 자연생태 공원 조성

손 배 옥 (자유한국당·56세)

■ 최종학력 : 안양공업전문대학(현 연성대학교) 토목과 졸업

■ 대표경력 : 현 홍원빌딩 대표 / 전 제6대 파주시의회 의원

■ 출마의 변

지난 4년 '살기좋은 파주' '살맛나는 파주'를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시민여러분의 관심과 질책을 받들며 열정을 다해 달려왔습니다. 저에게 4년은 파주 시민 여러분들의 삶을 가까이에서 느끼고 그분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일 수 있는 아주 소중한 시간들이었습니다.

2018년 지방선거 재선에 임하며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 많은 혜안으로 지금보다 '더 살기좋은 파주' '더 살고싶은 파주'가 되도록 혼신의 힘을 쏟을 것입니다.

● 파주시민이라면 누구나 평등히 누리는 여가생활

파주는 아직 도시기반 인프라가 부족하고 시민들이 문화생활을 누리기에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이에 다양한 체육공원 및 운동시설 확충으로 시민들께서 생활 가까이 문화생활을 누리고 한층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 파주의 문화관광자원 부상과 편리한 교통생활

재임기간 중 안타깝게 생각되었던 것은 파주는 많은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 이를 활용하는 자료나 홍보가 부족하여 널리 알리지 못하는 것과 대중교통의 노선과 도로확충이 부족하여 아직도 곳곳의 마을에서는 교통의 불편을 겪고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교통문제는 시민들께서 불편을 겪는 일이 없도록 시급히 조치를 취하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

●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엄마가 편안한 육아

파주시는 행복한 아이들이 넘쳐났으면 좋겠습니다. 이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특기적성을 찾아 발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이나 도입에 필요한 예산 편성, 맞벌이 부부의 육아 고충을 조금이라도 덜어줄 수 있는 맞벌이가정 육아도우미 시행 조례안 같은 부분을 통해서 파주시에서는 아이들을 맘 편히 키울 수 있는 질높은 수준의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체계화 된 방안을 모색하도록 하겠습니다.

정치인은 신뢰와 성실성이 가장 중요한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시민여러분의 희망과 행복을 위해 작은 약속이라도 반드시 지키는 신뢰받는 정치인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변치않는 초심으로 시민여러분을 섬기는 성실한 정치인이 되겠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한결같은 소신과 더 큰 책임감으로 파주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공약

● 탄현면

- 부족한 교통시설 추진

- 갈현리-내포리 도로 조기착공 추진

-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 추진

- 용·배수로 정비사업 추진

-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책 추진

● 운정3동

- 119 어린이 재난안전체험관 추진

- 운정역-야당역 연계도로 정비 추진

- 공용주차장 추진

- 야당·상지석 신도시 및 교육시설 개선 추진

-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책 추진

● 교하동

- 자연부락 도시가스 공급 추진

- 초·중·고 실내체육관 추진

-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책 추진

- 용·배수로 정비사업 추진

-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 추진

- 다양한 운동시설 추진 - 배드민턴장(전용구장) 추진 중

- 파크골프장(18홀) 추진 중

- 다목적 실내체육관

김 정 한 (바른미래당·55세)

■ 최종학력 : 전주대학교 독어독문학과 중퇴(87.3~88.3)

■ 대표경력 : 현 MBC-TV공채 개그맨 / 현 운정3동 한빛마을7단지 통장

■ 출마의 변

14년 동안 파주에 살면서 운정의 마을 사람들과 어울리고 운정 내 통장으로서 봉사하면서 나눔을 실천했고 뿌듯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마을에서 특히 문화콘텐츠 나눔활동, 어르신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고 마을주민들이 행복해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봉사에 대한 열정이 생겨 삶의 방향을 예술인에서 봉사로 전환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이는 곧, 이제는 마을을 넘어서 운정 지역 주민들에게 봉사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커졌습니다. 무엇보다도 운정지역 주민들의 고민들을 하나하나 귀담아 듣고 , 진심으로 고민하여, 운정 최대 다수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여러 고민들을 해결해나가는 바른 일꾼이 되고 싶습니다.

자유로운 소통을 위해, 저 김정한은 제 자신을 낮추고 먼저 운정주민들의 의견에 최대한 공감하고 경청할 것입니다.

그리고 꾸준한 대화와 소통으로 해결책을 함께 강구하고, 이를 행동으로 즉각 옮기는 '실천적' 도의원이 될 것입니다.

그리하여 통일 미래 운정의 비약적 발전을 위해 운정주민들과 항시 소통하고, 그리하여 여러분들과 '함께 걷는'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함께 걷겠습니다. 김정한입니다." 감사합니다!

■ 공약

● 미세먼지 저감 정책

- 파주시 내 미세먼지 배출 공장(ex. 쓰레기 매립지, 지학사 출판공장 등 )에 미세먼지

배출량 규제 강화

● 출퇴근시간 야당역 배차시간 축소

- 경의중앙선 야당역, 운정역 급행 배차량 증대 혹은 야당역과 운정역에 2호선 개방

● 노인을 위한 문화 복지카페

- 노인의 복지 활성화를 목적으로 노인에 한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페 설립 추진, 또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접목해 노인분들의 문화향유를 활성화

할 것임

● 운정 내 응급의료센터 설립

- 운정 내 부지에 간이적으로 응급시에 항시 이용할 수 있는 의료센터 설립할 것임

● 고교 무상급식 및 교복비 지원

- 운정 내 고등학교에 한하여 무상급식 추진, 그리고 고등학교 교복 역시 무상으로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교복비 지원을 할 것임

● 운정 내 문화콘텐츠와 축제 조성

- 운정 주민의 화합의 장을 위해, 가온호수공원, 운정행복센터, 학교 체육관 등의

휴양시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운정주민이 즐길 수 있는 축제행사를 계획할 것임.

또한 연만들기 행사 혹은 뷰티 강의 혹은 독서릴레이 등등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들

을 계획하고 추진할 것임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