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보다 우리, 우리보다는 모두가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봉사 다짐″

제5대 파주시주민자치연합회장에 장용석(62) 현 문산읍주민자치위원장이 취임했다.

17일 문산행복센터 회의실에서는 장용석 취임 회장을 비롯해 백광현 이임 회장, 이평자 시의회의장, 최종환·김동규 도의원, 손배찬 시의원, 황수진 자치행정국장, 신동주 문산읍장, 권예자 운정1동장,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 유관기관 단체장, 회원, 내외빈,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파주시주민자치연합회장 이·취임식이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장용석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는 주민자치 발전이라는 임무를 건네받는 자리로 영광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 또한 건네받았다″며 ″그동안 읍면동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센터를 운영, 주민의 복지 향상과 편익 증진에 힘써왔다. 또 소외이웃에게 지속적인 나눔봉사를 실시하고 각 지역의 대표적인 마을축제를 추진하는 등 지역공동체 형성과 주민화합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따라서 ″2018년에도 더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을 당부한다″며 ″나보다는 우리, 우리보다는 모두가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봉사하고 배려하는 주민자치연합회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백광현 회장은 이임사에서 ″2년이란 세월이 이렇게 빨리 지나갈 줄은 몰랐다″며 ″오늘 취임하는 장용석 회장은 훌륭한 분으로 주민자치연합회를 잘 이끌어갈 것으로 믿어의심치 않는다. 그동안 정말 감사했다″고 인사했다.

한편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떠나는 백광현 회장에게 노고의 꽃다발을, 시작하는 장용석 회장에게는 축하의 꽃다발을 전달하며 주민자치연합회 발전을 도모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