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일천초, 지산초, 파주초, 동패중, 봉일천중, 선유중, 지산중, 한가람중, 운정고 등 동참

파주시는 지난 23일 파주교육지원청을 비롯해 지역 내 9개 학교와 학교시설개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동참한 학교는 봉일천초, 지산초, 파주초 등 초등학교 3개 교, 동패중, 봉일천중, 선유중, 지산중, 한가람중 등 중학교 5개 교와 운정고 등이다.

이에 따라 참여학교는 학교의 학사일정에 영향이 없는 시간 동안 학교 체육관, 운동장 등 지역주민이 집 주변에서 쉽게 이용가능한 생활체육 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학교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공유경제를 실현하게 된다.

한편 파주시는 협약을 통해 학교시설 개방에 따르는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하게 되고, 파주교육지원청은 개방운영 모니터링 등 개방학교를 지원하게 된다.

이형수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에서 그동안 시설개방에 어려움을 겪었던 운영지원비, 시설개선 등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으며, 향후 교육지원청은 파주시와 협력해 보다 많은 학교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학교가 지역과 마을의 구심점이 되어 항상 열려있는 공간으로 마을공동체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학교와 마을을 연결하는 마을교육공동체를 실현하고 학교와 마을이 함께 소통하고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