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기념행사가 성황리 펼쳐졌다.

15일 파주시는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부준효 광복회장을 비롯 김준태 부시장, 윤후덕·박정 국회의원, 도·시의원, 광복회원, 보훈단체, 관계기관 단체장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나라사랑실천학교 경축공연(율곡고)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광복회원 및 독립유공자 지원 병원 표창, 기념사, 경축사, 경축공연,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념식에서는 국권회복을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 자손 박종식(독립유공자 박원선의 손자), 고예규(독립유공자 고성봉의 자녀), 김동민(독립유공자 김상무의 손자)씨에게 각각 표창을 수여했으며 독립유공자 유가족을 위해 무료건강검진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해온 노진이 자유로요양병원 이사장, 김윤호 금강보청기파주센터 대표, 나라사랑 실천학교 국선자 금촌중학교장, 김기을 율곡고등학교장 등이 파주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광복회장 표창은 독립유공자 유족 강희천(강만원의 자녀), 변한규(변영봉의 자녀), 김윤숙(박원희의 외손자)씨에게 수여했다. 행사장 로비에는 파주출신 독립운동가 초상화 전시회와 ‘일제침략만행 사진전’도 함께 열렸다.

부준효 광복회 파주지회장은 “광복72년 분단72년을 맞이해 독립유공자 후손인 광복회원으로서 모범을 보이고 시민들의 보훈의식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준태 부시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에 대해 끝까지 책임을 지는 것은 국가와 국민의 당연한 도리”라며 “파주시는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와 같이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에 걸 맞는 예우를 하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