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포함 사회복지시설, 도서관, 출판사, 공방, 베이커리, 식당 등 10개 기관 참여

2019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인 인턴십 프로젝트 '학교 너머 세상 길찾기' 협력업체 간담회가 지난 14일 파주시청소년지원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는 장문희 센터장, 파주타임스 윤관호 발행인, 사회복지파주엑소더스 석경숙 국장 등 협력업체 및 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장문희 센터장은 "인턴십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바쁜 일정속에서도 인턴십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구체적인 업무를 주고 뭔가 새로운 것을 배우는 등 자신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일부 업체에서는 청소년들이 원하면 직원으로 채용하겠다는 긍정적인 제안을 받기도 했다"며 "인턴십 과정을 좀 더 발전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윤관호 발행인은 "본지 인턴십에 참여한 허민선 양은 평소 글쓰기를 좋아하고 이 분야에 관심이 많아 본사에서 취재, 기사작성, 신문편집 등 3개월 짧은 기간 동안 다양한 부분을 접하였다. 기본적인 포인트만을 교육한 것에 다소 아쉬움이 있지만 열심히 집중해 배우려는 열정이 대단하다"고 말했다.

파주엑소더스 석경숙 국장은 "엑소더스는 외국인에게 상담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꿈드림과 같다는 경험을 하고 다문화 자녀들을 돌보는 일 등 다양한 업무를 통해 많은 발전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인턴십 참여기관은 도서관, 사회복지시설, 출판사 신문사 등 10개 기관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