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에 개입하는 흑색선전, 법적 책임져야"

최종환 파주시장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23일 A, B, C 세 곳의 지역신문사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죄 및 후보자 비방죄로 고소했다.

최종환 예비후보는 이날 법정대리인을 선임, 의정부지방검찰청 고양지청에 고소장을 제출하며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시민의 알 권리를 선거용 흑색선전에 악용한 3개 지역신문사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최 예비후보측은 "최근 A신문이 악의적 왜곡 허위 보도를 통해 최종환 예비후보와 그 가족의 명예를 훼손하고, 유력한 후보인 최종환 예비후보를 비방하여 선거에 개입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최 후보측은 B신문에 대해서는 "자체 제작하는 동영상 칼럼에 A신문 발행인을 출연시켜 최 후보의 실명을 적시하며 허위사실을 보도함으로써 명예를 훼손하고 비방하였다"고 덧붙였다.

또한 최 후보측은 C신문에 대해서도 "최 후보가 공개적으로 거짓말 한 사실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발언을 고의적으로 왜곡하여 거짓말 한 것처럼 악의적으로 보도하였다"고 주장했다.

한편 고소장 제출과 관련해서는 "그동안 혼탁한 선거를 막기 위해 인내하면서 제기된 의혹에 대해서도 책임범위 이상으로 해명했음에도, 이들 언론사들이 확인되지 않은 의혹을 확산시키는 등 악의적 보도행태를 지속하고 있어 이를 더 이상 좌시할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