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진흥회, 4월 월례회의서 한마음워크숍 참석건 등 논의

(사)경기중소기업연합회 파주진흥회는 지난 10일 4월 월례회의를 개최하고 한마음워크숍 참석 건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이헌영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골프가 마음대로 안되듯 사업도 생각처럼 잘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좋을 때는 좋은대로 나쁠 때는 나쁜대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희망을 잃지 않아야 한다. 특히 요즈음은 중소기업들이 어려움이 많다. 물가 상승과 함께 재료값은 올라가고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기업 부담은 가중되고 있는 만큼 원가절감 등 자체적으로 효율성을 가지고 사업에 이익을 낼 수 있도록 진흥회 회원 모두는 지혜를 발휘하기 바란다. 또 회원 상호간의 친밀감, 유대감을 높이고 항상 월례회의는 빠지지말고 참석해 정보 교류와 우의를 다져 상생하는 기회를 갖자"고 강조했다.

장인철 사무국장의 총무 보고에 이어 오는 6월 8일 제주도 밸류호텔에서 개최되는 경중연 한마음워크숍에 골프 및 산행을 희망하는 회원사는 미리미리 결정해 대회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정은애 SOS팀장은 2018년 중소기업지원시책 안내를 통해 7월9일부터 14일까지 2018 파주시 베트남(호치민, 하노이) 시장개척단 참가기업을 모집 5개 기업에 대해 상담장, 시장조사비, 바이어 섭외비, 통역비, 항공료 50%(1인)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 10월23일부터 27일(5일간) 열리는 2018 퀼튼 국제가구전시회(OGATEC) 오피스중심 전시회 참여 기업을 모집(경기도관 10개사), 건축 및 건설, 바닥, 기능가구, 조명, 사무용 가구 및 원부자재 등을 전시하며 경기도에서 부스 임차료(14㎡), 기본장치비, 편도운송비 등 50% 이내에서 지원한다.

경기도 수출유망중소기업 60개사가 참여하는 2018년 제2회 G-FAIR(대한민국 우수상품전) 두바이 참여 기업을 모집 9월 17일부터 18일 UAE 두바이, JW Marriott 호텔에서 열리며 부스임차비, 장치비, 통역원, 현지 바이어 유치비, 차량 임차비, 전시품 해상편도 운송편 등을 지원한다.

경기도는 「2018 호치민 국제식품 및 식음료 박람회」 참여 기업을 모집 8월 8일부터 11일까지 21개국 500개사 참여, 도내 10개사를 모집해 부스 임차료, 장치비, 편도 운송비, 차량임차, 통역원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도내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을 발굴, 육성하여 우수한 기업에 대한 인증을 부여 기업 이미지 제고 및 가족친화적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18 경기도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GGWP) 인증 사업을 실시 4월9일부터 5월4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이번 월례회의에는 이헌영 회장, 박춘복·피은호 역대 회장, 정완용 감사, 이연근·이대식·최일규 부회장, 기업지원과 정은애 SOS팀장을 비롯한 회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