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생산성 저하 방지 및 신규 인력 숙련도 향상 도모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의 생산성 저하를 방지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현장코칭 숙련 인력 양성 사업」에 참여할 기업 및 참여자(구직자)를 모집한다.

본 사업은 중소기업의 숙련 기술과 구인애로 완화를 위해 명장 등 전문가를 활용한 1:1 현장코칭을 통한 숙련 인력 양성․공급하고 1:1 현장코칭을 통해 기업 현장에 적합한 신규 인력의 숙련도를 신속히 높이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3월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수시 접수 받고 있으며 이에 따라 구직자에게 직무교육(3일 이내)을 제공한 후 현장 실습이 가능한 중소기업과 매칭, 명장 등 전문가를 활용하여 개별 중소기업 현장에 특화된 1:1 코칭(최대 3개월)을 실시, 현장 실습 종료시 채용 연계, 지원하게 된다.

지원 대상은 기업의 경우 코로나19 피해 기업 및 소재·부품 장비 중소기업 중 100개사 내외와 구직자의 경우 해당 직무 1년 이상 실업자 등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350명 내외)이다.

이번 사업의 지원 내용은 직무교육의 경우 인력당 집합교육(3일 이내) 1회로 기업·인력이 중기연수권 등 교육과정 중 수요에 따라 시업기간 내 자율 선택할 수 있으며, 현장 실습은 인력 당 훈련수당 월 60만 원(최대 2개월) 현장코칭은 기업 당 코칭비 1회 50만 원(5시간/일, 최대 6회), 취업 연계는 실습기간 종료 후 참여자 정규직 전환을 유도하는 등, 청년내일채움공제, 정책자금(인건비 등), 융자도 연계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참여 희망 기업은 중진공 사업 담당자에 '사업 참여 신청서'(첨부)를 작성하여 job@ kosmes.or.kr로 제출해야 하며 참여자(구직자)는 중진공 취업매칭 시스템(job.kosmes.or.kr)에 접속하여 "현장코칭 숙련 인력 양성 사업" 팝업을 클릭, 회원가입 및 이력서 등을 작성,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