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디포그, (주)유익, (주)코바스, 롯데쇼핑(주) 롯데파주프리미엄아울렛, 신우공조(주) 산자부장관 표창

도미솔식품, (주)서부로지스, (주)예일이엔지 등 도지사 표창

상공의날 파주기업인 11명 수상

제47회 상공의 날을 맞아 파주상공희의소 소속 기업인 11명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경기도지사 표창, 대한상공회의소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18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수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조촐하게 치루어졌다.

이날 파주상공회의소 소속 ㈜디포그 김창홍 대표이사, ㈜유익 문춘자 대표이사, ㈜코바스 고숙량 대표이사, 롯데쇼핑(주) 롯데파주프리미엄아울렛 박길영 부점장, 신우공조(주) 최재우 전무, 천기산업 박철현 이사 등 6명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또 경기도지사 표창에는 도미솔식품 박미희 대표, ㈜서부로지스 심용섭 대표이사, ㈜예일이엔지 박정숙 대표이사,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에는 ㈜밀알오토캠프 전승주 대표이사, ㈜명원엘리베이터 권한국 대리가 각각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4월29일 상공회의소 창립12주년 기념식에서 실시될 것으로, 코로나19로 다소 연기될 수도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은 ㈜디포그 김창홍 대표이사는 1995년2월 창업 이후 현재까지 회사를 성실하게 운영, 튼실한 중소기업으로 성장시켰다. 특히 회사의 성장이 곧 국가산업 경쟁력을 높이는 지름길로 꾸준한 기술 개발로 각종 기술테스트 및 해외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자체기술 개발을 통한 데이터 센터 및 네트워크 기기시장 미 해군 Military 규격인증시험을 통과한 함정 및 잠수함용 강화랙을 개발함으로써 대한민국 첨단방위시스템 구축에도 기여했다.

더욱이 국내 최초 미국 통신설비 지진 성능평가 기준 중 최고난도 4등급인 NEBS GR-63-CORE-ZONE4 인증을 통해 ICT인프라 구축 시장의 기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시켰다.

㈜유익 문춘자 대표이사는 1988년 동서산업으로 시작해 2000년 ㈜유익으로 상호를 변경, 포스코 등에서 나오는 산업부산물(산화철)을 전자부품(Ferrite)용 원자재 및 안료로 사용함으로써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파주 본사에서 출발하며 경남 하동, 중국 청도에 이르기까지 공장과 분류 시설을 갖출 정도로 성장, 지자체의 고용을 촉진함과 동시에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으며 2011년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되고 500만 불의 수출실적을 달성하는 등 여성기업인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도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코바스 고숙량 대표이사는 1998년 명품화장품이 주류를 이루던 유럽시장의 독일을 타깃으로 21년간 양질의 제품을 공급 완전한 파트너사로 신뢰 관계를 구축했다. 최근에는 북미 유수의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는 등 30여개국 수출판로를 확대, 대한민국 중소제조업의 모범이 되고 있다.

롯데쇼핑㈜ 롯데파주프리미엄아울렛 박길영 부점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투철한 사명감으로 개인의 성장, 조직의 목표 달성과 발전, 보다 나은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난 5년간 헌신해왔다. 점포가 요하는 모든 자리의 최일선에는 오픈이래 여러 불가능한 당면과제들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동료 및 부하직원, 파트너사 등 누구에게도 열린 귀가 되어 소통, 직원들의 근로 의욕 고취 및 노사 화합으로 즐거운 직장 분위기를 만들었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도 이바지하는 등 나눔과 사랑의 정신을 실천, 그 역량이 높이 평가받고 있는 우수 관리자로 모두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신우공조㈜ 최재우 전무는 우수한 영업력과 인재영입 및 관리를 통해 2018년 창립이래 최고매출액을 달성하였고 원만한 노사관계 유지와 임직원 복지에 크게 기여했다. 부서간 화합과 이질감 해소에 크게 노력하면서 영업현장에서의 고충 및 애로 사항 해소에 노력하고 있다.

천기산업 박철현 이사는 2000년 입사 후 자사의 금속금형 교환장치를 주력으로 국내 영업과 직접 시공과정을 거쳐 제품의 본질적 이해를 가지고 고객 니즈에 맞추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천기 산업의 기업이미지를 상승시키는데 이바지하고 있다. 사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근로자간 원활한 소통을 이끌어내 아이디어를 이끌어내는 중개자 역할을 수행하였으며 이러한 실무경력을 바탕으로 해외 마케팅부에 기여, 해외 수출 기반을 다지기도 했다.

경기도지사상을 받은 도미솔식품 박미희 대표는 2005년 창업이래 경기침체 등 어려운 경영 요건 속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였으며 지역의 크고 작은 일에 두루 참여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해오고 있다.

㈜서부로지스 심용섭 대표이사는 2002년부터 현재까지 18년간 물류 운송 서비스업을 하며 파주 유수의 업체 등과 협력을 통해 지역 발전을 가져왔으며 파주상공회의소는 사회공헌위원회의 회원으로 수년간 집수리 봉사와 노인복지센터 도시락 배달과 배식봉사를 활발히 하며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예일이엔지 박정숙 대표는 환경보호와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산업용, 공업용 필터 등 각종 AIR FILTER를 생산하고 있으며 품질을 최우선으로 환경분야에 많은 역할을 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 쓰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 표창을 받은 ㈜밀알오토캠프 전승주 대표이사는 2004년 설립 이후 한국산 자동차 부품을 세계에 알리고 수출하는데 앞장서왔다. 해외시장 개척, 국가브랜드 제고, 협력업체들과의 상생, 수출 업체 교류, 시스템 개발, 품질 관리 노력과 함께 고용 창출 및 사회 봉사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해나가고 있다.

㈜명원엘리베이터 권한국 대리는 남다른 투철한 애사심을 바탕으로 솔선수범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맡은 바 임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배려깊은 행동으로 애사심 및 책임감을 높여 나가고 있으며 그로 인해 공정 사간의 절약 및 불량 발생률의 저하 등 회사 발전에 기여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