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청소년·토지·건축·도시경관·주택·환경, 운정2동·문산읍 순

단순민원 80%, 복합민원 18% 등 94% 해결

파주시 민원 접수가 2017년도 119,964건에 비해 2018년도에는 34,979건(29.1%)가 증가한 154,943건으로 집계되었다.

최근 파주시가 집계한 민원 접수 및 처리 현황에 따르면 2018년도 154,943건 중 단순민원이 125,198건(80.8%), 복합민원 28,732건(18.5%), 고충민원 1,013건(0.7%)으로 그 중 145,653건(94%)이 해결되었고 반려 3,789건(2.4%), 취하 3,017건(1.9%), 처리중 1,366건(0.9%), 기타 709건(0.5%), 불가 236건(0.2%), 이송전달 173건(0.1%) 등이다.

특히 가장 많은 민원이 접수된 부서는 복지지원과로 33,423건(21.5%)에 달하고 있으며 보육청소년과 17,598건, 토지정보과 10,610건, 건축과 9,358건, 도시경관과 6,981건, 주택과 5,228건, 환경보전과 5,215건, 운정2동 3,988건, 문산읍 3,268건, 농축산과 3,064건 순으로 접수되었다.

이같은 민원접수 증가는 복지지원과의 경우 사회보장급여 및 기초연금 신청 관련 민원의 증가가 그 원인이며, 보육청소년과 또한 보육료 및 아동수당, 양육수당이 그 증가 요인이다.

또 토지정보과는 토지등록신고 및 상세주소 부여 등의 사유로 증가되었으며 건축과는 건물허가 및 신고 등, 도시경관과는 옥외광고물 신고, 주택과는 임대사업 및 공동주택 관련 인허가 등, 환경보전과는 폐기물 관련 및 비산먼지 신고가 주를 이루며 운정2동은 운정 푸르지오 및 힐스테이트 전입, 문산읍은 농지취득자격증명신청 등, 농축산과 가축사육업 및 동물 등록으로 민원 접수가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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