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관리업체 살균소독, 모든 공간 친환경소재, 유기농 삼시세끼, 호텔 쉐프 특식 등 영양식 제공

스파프로그램, 필라테스 등 1:1맞춤 케어, 응급상황 대처 등 육아 전문프로그램 운영

지난해 우리나라 합계 출산율은 0.98명에 불과했다. OECD 국가 중 최저이다.

출산정책을 획기적으로 전환하지 않는다면 출생아 수 30만 명이 무너지고 출산율 0.8이 된다.

정부가 삶의 질을 높이면 저출산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고 보고 최저임금, 근로시간 단축, 육아휴직, 아동수당, 어린이집 무상교육 , 국․공립 유치원 비율을 확대하는 등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150조 이상을 쏟아부었지만 거의 소용이 없었다.

# 더욱 중요해진 산모 복지

유럽 각국의 출산율 데이터를 비교해 어떻게 하면 출산율을 높일 수 있을지를 연구한 외국의 한 논문에서 정부가 육아 보조금을 지급하더라도 출산율을 높이기 어렵다며 여성의 "독박육아'현상을 개선, 남성의 육아 분담 정도에 따라 출산율이 영향을 받는다는 결론을 내놓았다.

출산율은 경기와 고용의 선행지표라 할 정도로 밀접한 관계가 있다.

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과 함께 산모에 대한 복지문제 또한 중요한 과제로 체계적인 육아를 위해서는 필수적이다.

따라서 산모가 아이를 낳은 후 충분한 심신의 휴식과 안정을 통해 건강을 회복하고 아기와의 애착관계를 형성해 나아가는 산후조리 기간은 더욱 중요하다.

최근 산모들은 산후조리원을 선택할 때 체계적인 시스템은 물론 입실 기간 동안 산모를 위한 프로그램, 전문인력이 상주하고 있는지 등 다양한 요소를 꼼꼼히 따져 현명하게 조리원을 선택하고 있다.

운정 아름터타워 8, 9, 10층에 오픈한 드팜므 산후조리원(원장 김정란)은 단순한 산후조리원의 기능을 뛰어 넘는 편의와 문화생활을 고려한 건축 설계와 공간 배치, 드팜므만의 특별한 서비스로 완벽한 Healing 기적을 만들어 내고 있다.

아이의 탄생은 기쁨과 축복이지만 산모의 해산의 고통을 회복하는 시간이 중요하므로 산모들이 편안하게 아이와 함께 산후조리와 휴식, 안정을 이룰 수 있어야만 한다.

# 아기와 산모를 위한 최상의 서비스

지난 8월 오픈한 이곳 드팜므는 층마다 구분되어 외부인 출입이 엄격제한된다. 아기를 위해서도 감염관리업체 살균소독 및 일일 2회 소독, 6인 이하 분리된 신생아실 운영을 통한 집중관리를 하며 최상의 안락함과 쾌적한 환경을 만들었다.

8층 라운지는 여유로운 면적과 탁트인 전망으로 호텔 라운지를 연상시키며 이곳에서 가족은 물론 지인을 만나볼 수 있고 9층 10층의 내부 공간을 거치지 않은 접견실에서 신생아를 볼 수 있게 하였다.

리셉션 데스크에서는 면회객을 위해 건강한 음료와 차, 다과들을 준비하고 객실 공간에서 산모들이 지루해지면 8층으로 내려가 쇼핑을 즐길 수도 있다.

산모와 아이를 위해 모든 공간을 친환경 소재로 전문가에 의뢰해 안전을 확보하고 출산 후 지친 몸을 Original State로 만들기 위해 마사지, 고압산소 요법, 헤드스파, 풋배스 등 다양한 SPA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객실은 가장 작은 면적이 15평으로 시작해 20평, 31평으로 구성, 여유롭고 쾌적함을 자랑하며 전 객실은 거실과 침실 공간으로 분리되어 있다.

김정란 원장은 "드팜므 산후조리원은 엄마와 아기가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친환경 공간으로 기본구조가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소모품까지 모두 순면으로 아가와 산모 모두 집중케어 할 수 있도록 갖춘 맞춤식 고급 산후조리원입니다. 전문가로부터 1:1 케어를 해주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예약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드팜므는 태교부터 D라인 PT, 출산 후 육아를 어떻게 할 것인지, 모유 수유, 목욕, 수유 후 트림, 기저귀 갈기, 응급상황 대처 교육 등 육아 교육 전문강사가 프로그램을 운영, 신생아 마사지, 이유식에 대한 주의사항까지 세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전문가가 상주하여 필라테스 등 집중케어를 해준다. 마치 골든 클래스 영화관을 옮겨 놓은 듯한 영화관에서는 아주 편안하고 안락한 소파에 앉아 좋은 영화를 감상할 수도 있다.

# 전문가의 집중케어, 영화관 등 문화시설까지

최고의 시설과 전문가들의 집중케어를 받을 수 있는 드팜므는 일산, 파주시에서 최고급 산후조리원으로 강남권 어디 내놓아도 손색이 없다.

더욱이 외부 전망도 좋아 산모의 우울감 해소에도 좋으며 아름터타워 4, 5, 6층에는 소아과가 들어와 자연스럽게 아가들의 건강도 체크할 수 있다. 동국대병원이 협력병원으로 현재 소아과 원장이 일주일에 3번 진료와 함께 산모 상담까지 하고 있다.

식사 또한 퀄리티 높은 유기농 친환경으로 3끼 식사와 3번의 간식(룸서비스)이 제공, 자격증이 있는 조리사가 한식, 일식, 양식 등을 제공하고 1 주일에 한 번은 유명 호텔 쉐프가 직접 요리한 특식 요리도 맛볼 수 있다.

아빠들을 위해 주말 점심과 저녁이 제공되고 카페테리아에서 다과와 음료도 제공되며 아빠들이 산모와 함께 숙식하면 조식 서비스도 제공된다.

수유도 아가와 하고 싶으면 방으로 데려와 수유, 산모들의 충분한 휴식을 위해 육아는 간호사가 전담한다.

"제왕절개 후 모유 수유 방법에 대해 1:1로 가르쳐줍니다. 모유 수유를 원치 않는 산모를 위해서는 우유를 먹이는 방법도 알려줍니다. 아기는 연습 상대가 아니라 실전인 만큼 사전에 충분한 교육이 필요한 것입니다.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한 준비가 중요합니다"

김 원장은 산욕기 초기 2주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14일간의 기적" 드팜므는 산모에게 최고의 안락한 휴식을 제공하므로써 완벽한 힐링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엄마로 거듭나게 하고 있는 것이다.

▲ 외부전경
▲ 외부전경

파주시 와동동 1458-1 아름터타워 8~10층

전화 : 031-949-1265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