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사회, 따뜻한 경제, 도약하는 파주 위해 헌신 다짐

″누구나 공정한 사회, 모두가 따뜻한 경제, 한번 더 도약하는 파주를 위해 헌신하겠습니다″

최종환 도의원(더불어민주당)이 파주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19일 최종환 의원은 파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는 6월13일 치러지는 전국동시지방선거에 파주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파주시장 출마 기자회견에서 “전직 시장은 부패혐의로 시장직을 박탈당했다”며 “민생중심, 현장중심의 조직개편과 공정하고 균형있는 인사제도로 공직기강을 바로 세우겠다”고 말했다.

또 “파주시는 시장부재로 급변하는 남북교류의 대전환기와 자치분권 시대에 아무런 대비를 못하고 있다”며 “개성공단의 조속한 재개와 파주에 남북교류물류기지 건설, 개성시와 민관교류협력으로 파주를 통일시대 중심 경제도시로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최 의원은 “노무현대통령 청와대행정관으로서 국정운영 경험, 서울시 성북구 감사담당관으로서 지방행정 경험, 경기도의원으로서 의정활동 등 정부와 지방행정, 지방의회에서의 삼위일체 경험이 파주발전의 큰 동력이자 자산이 될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철학을 공유하는 파주시장으로 가장 적합한 인물은 바로 자신이라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이날 파주발전을 위한 실천 방안으로 통일경제특구를 위한 운전대는 파주, 사통팔달 교통시스템 구축과 대륙으로 진출하는 교통전진기지 건설, 아이 키우기 편한 교육도시, 운정신도시를 최고의 자족도시로, 지역 균형발전으로 더 큰 파주, 농촌을 6차산업 기지로 육성, 출판정보영상 및 역사문화도시 구현, 첨단산업단지·일자리 창출, 안전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 환경을 보존하고 지속가능한 파주, 중앙과의 강한 네트워크, 현장과의 소통중심 등 11가지 실천 방안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