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한달간 온·오프라인 판매, 금고·가구·식품 등 50여 업체 참여

"시간·공간 제한없이 파주시 우수 제품을 만나다"

2020년 파주상공엑스포 상생마켓이 오픈했다.

8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특설매장(A-1블록 연결도로)에서 열린 이번 상생마켓은 박종찬 회장, 최종환 시장, 한양수 의장, 구광남 추진위원장, 박상옥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장, 강주현 사랑의열매 경기북부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 오픈 테이프 커팅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판매 홍보에 들어갔다.

이날 파주상공회의소가 모금한 이웃돕기 성금 1억 1,150만 원을 파주시에 기탁하기도 했다.

제9회째를 맞는 파주상공엑스포 상생마켓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경제가 침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 기회 제공을 통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언제나 파주 중소기업 제품을 만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최종환 시장은 "파주상공엑스포 상생마켓은 파주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온·오프라인 행사로 마케팅이 어려운 중소기업들이 이러한 기회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판매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파주시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종찬 회장은 "코로나19로 관내 중소기업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이 때 파주상공엑스포는 상생마켓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중소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며 "롯데프리미엄 아울렛을 찾는 고객들이나 파주 시민들이 제품에 관심을 갖고 구매해 주셨으면 좋겠다. 12월 한 달간 계속되는 상생마켓이 효과가 좋으면 내년에는 좀 더 확대해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상공엑스포는 제품을 홍보하는 중소기업의 동영상을 제작하여 파주상공엑스포 블로그(http://blog.naver.com/pajucci001)에서 온라인으로 홍보 영상을 볼 수 있다.

네이버 검색창에 '파주상공EXPO 온라인관'을 검색하면 파주시 중소기업 홍보 동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파주상공엑스포에서는 중소기업 완제품 판매업체 대상으로 상생마켓을 구성, 오프라인 방식으로 롯데아울렛파주점 A-1블록 특설매장에서, 온라인도 롯데온(ON) 온라인 쇼핑몰에서 파주시 중소기업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참여하는 업체는 제품 홍보 업체 30여개 업체, 선일금고, 퍼시픽그린, 한양식품, 동환프레쉬푸드 등 상생마켓으로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참여업체 20여 업체가 금고, 가구, 마스크, 식품 등 다양한 우수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와 함께 21일(월) 오후 1시에 '롯데ON'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