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멕아이씨에스 대통령 표창 등 무역의 날 기념 유공자 표창

(유)듀오콤, (주)포스콤, 신도산업(주), (주)아텍스, (주)재영 등 19개 업체

관내 수출 기업들이 코로나19 사태에서도 선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8일 강남 코엑스 아티움에서 개최된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유공자에 대한 포상 및 기념행사가 열렸다.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김영주 한국무역협회장을 비롯한 유공자 등 40여 명만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기념식에서 (주)멕아이씨에스(대표이사 김종철) 2천만불탑, (유)듀오콤(대표이사 장기명) 1천만불탑, (주)포스콤(대표이사 박종래) 1천만불탑, 신도산업(주)(대표이사 황동혁), (주)아텍스(대표이사 김해룡) , (주)재영(대표이사 심택수)이 각각 7백만불탑을 받는 등 19개 업체가 수출탑을 수상했다.

이번에 ▲2천만불탑을 수상한 (주)멕아이씨에스는 국내 유일 최초의 호흡 치료 기술을 근간으로 인공호흡기의 개발과 상용화를 이룬 기업이다. 멕아이씨에스는 창사이래 생명을 살리는 기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내 유일 중환자용 의료기기 분야에 집중하여 관련 기술의 전문화와 고도화를 통해 세계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특히 환자 감시장치 국내기술 선도를 시작으로 인공호흡기장치 국내 최초 개발, 가정용 양압기 국내 최초 개발, 소프트웨어 방식의 고주파 인공호흡 기술 개발 및 복합형 호흡치료기의 세계 선도 제품화 성공을 통해 인공호흡기 및 호흡 치료기 제품 라인업의 제조 능력을 보유한 범아시아권 유일의 회사로 알려져 있다.

이날 행사에서 김종철 대표이사는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고 이경호 부장, 안웅섭 대리는 각각 산업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1천만불탑을 받은 (유)듀오콤은 1989년 창립이래 환경 시험장비와 반도체 장비(Cure Oven)로 시작해 현재는 2차 전지장비 및 Blue-FILTER 제조로 기술을 확대, 세계시장에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효율과 고객의 가치 창출에 진력하고 있다.

1995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후 1999년 ISO9001인증 획득, 2007년 이노비즈 등록, 2014년 CE인증 획득, 원산지 인증 수출자 취득하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품질 향상 노력을 통해 메거진 박스 자동폭 조절장치 특허 주입기의 보관 및 반입 반출 장치 특허, 배터리 압축 시험 장치 특허 등 각종 특허를 받았다.

이러한 기술력과 고객만족을 최우선 방침으로 국내외 유수의 고객사와 탄탄한 관계를 강화하며 해마다 큰 폭으로 급증, 지난 해에도 1300만불의 수출 실적을 보이기도 했다.

▲(주)포스콤도 1천만불탑을 수상했다. ㈜포스콤은 고압전원 기술을 이용한 의료용 파워 및 소형 엑스레이 의료장비를 생산하는 업체로 휴대용 엑스레이 기기, 고주파 발생기, 의료용 전원 공급 장치를 생산하고 있다.

㈜포스콤은 1994년 설립이래 최고의 진단 엑스레이 시스템과 엑스선 발생 장치와 의료, 전자통신 산업의 전원 공급기를 주로 생산해왔다.

국내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면서 국내외 주요업체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포스콤의 포터블 엑스레이 유니트는 세계시장의 탑브랜드를 유지하며 많은 의료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포스콤은 기술 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지정된 후 X-RAY 등 고압 변환부 소형화 기술이 신기술로 인정받으며 인터넷 무역 프론티어 기업으로 선정, 2002년 일본 아고마 메디칼을 인수, 2004년 PXP Series가 FDA 승인을 받기도 했다.

또 중소기업 기술혁신 개발사업으로 인정받으며 산업 FAMILY 기업으로 지정, 보건의료 기술 진흥사업에 참여하였다.

▲7백만불탑을 수상한 신도산업(주)는 "무사고 대한민국", "대한민국의 안전한 길"을 향한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신제품 개발에 힘입어 가드레일, 쿠션탱크, 표준형 단부 등 도로 안전용품 분야 최고의 기술을 보유한 회사로 알려져 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20여개국 도로 안전을 책임지는 회사로 발전, 2017년을 기점으로 사우디 UAE 등 중동지역에 혁신제품 플링가드 배리어 수출, 유럽시장, 아시아시장에서의 충격 흡수 시설물 확대 수출, 일본형 대형 방호벽, 베트남형 차선 분리대 등 각 지역에 최적화된 도로 안전 시설물을 수출하고 있다.

신도산업의 기술 개발과 수출 확대는 고용창출로 이어져 창립이래33년 동안 지속적인 고속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특히 수출 증대를 위하여 (UL, CE) 해외규격인증을 획득, 신도산업의 자체기술로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더욱이 미국, 이태리, 네덜란드 등의 해외 업체에서만 개발 제조하던 쿠션탱크 시스템을 개발, 국내인증은 물론 해외인증까지 획득, 미국·유럽·아시아 등 전세계적으로 설치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일반 가드레일보다 성능이 우수한 플링배리어는 미국, 독일 등의 메이저 방송사 등에 소개되는 등 전세계 언론에 그 우수성이 보도되기도 했다.

이러한 신도산업의 각종 발명특허로 '제46회 발명의 날' 산업포장을 수상하는가 하면 국세청으로부터 '조사 모범 납세자'로 선정, 신도의 정도경영의 기업문화로 선진 납세문화에 솔선수범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한국교통장애협회 MUU체결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사업부에 기술력 경제력 지원을 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는 황동혁 대표이사, 김해영 부장, 용환호 부장이 각각 산업자원부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주)아텍스도 7백만불탑을 수상했으며 2000년 설립된 (주)아텍스는 그동안 운동선수들의 골격계 질환 예방과 통증 완화 및 경기력 향상을 위한 전유물로만 사용되던 스포츠 테이프를 널리 알리고 일반인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해왔다.

특히 지속적인 개발과 투자는 최상 품질의 키네시올로지 테이프를 제조, 국내는 물론 유럽 및 미국 대륙 등 해외 여러나라에 수출, 스포츠 테이핑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받는 스포츠테이프 전문기업으로 전품목 CE인증을 획득하고 독일, 이탈리아 등 15개국에 수출 INNO-BIZ(기술혁신형 중소기업) 획득, 벤처기업 자격을 획득하기도 했으며 2013년에는 일하기 좋은 으뜸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2015년 1백만불 수출의탑을 수상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등록했으며 2015년 메르스 사태를 겪으면서 2017년부터 본격적인 마스크 생산에 나서기 시작했다. 지난 11월 25일 제44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아텍스 김해룡 대표가 글로벌부문 산업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7백만불탑을 수상한 ㈜재영은 PVC가공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과 생산 설비를 보유한 (주)웅빈을 모기업으로 초일류 바닥재 전문기업을 목표로 설립되었다.

(주)재영은 '초일류 바닥재 전문기업' 경영목표와 더 나은 공간 인테리어 창출을 위해 제품, 서비스, 환경이라는 고객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으로 주택용 롤바닥재, 상업용 롤바닥재, 재영 타일(LVT), 필름 및 시트를 생산하고 있다.

1989년 PVC 칼라 마스터 배치, 분말로 토너를 생산하는 (주)웅빈을 설립, FRP&S(B)MC 칼라 페이스트 생산, 그라비아잉크 생산, 산업원단용 PVC 칼라 토너를 개발 2003년에는 (주)태호를 설립, 웨이블럭 원단 특허권을 획득하고 2007년 (주)재영을 설립하였다.

이 후 칼겐더, 발포기, 인쇄기 설치, 라미네이터를 설치, 2011년 정부 인증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을 획득하고 이번에 7백만불 수출탑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번 무역의날 수상자는 ▲2천만불탑 ㈜멕아이씨에스 ▲1천만불탑 (유)듀오콤, (주)포스콤 ▲7백만불탑 신도산업, (주)아텍스, (주)재영 ▲5백만불탑 고려인삼과학(주) ▲3백만불탑 한울생약(주)(한종우 대표이사 산업자원부장관 표창) ▲1백만불탑 (주)아이엠씨티, (주)우일에프에이(최윤주 대표이사, 정미자 차장 산업자원부 표창), (주)베누스코리아, (주)아트인(강인순 대표이사 산업자원부장관 표창), 한국학술정보(주), 케이원무역, (주)상운인택, (주)에이치에스테크놀로지, (주)가이아코퍼레이션 등이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