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철 (주)엠지스포츠 대표이사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파주진흥회 소속 중소기업인 경기도지사 표창 등 모범기업인 선정

파주진흥회 소속 중소기업인들이 2020년 경기중소기업인의 날을 맞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경기도지사 표창 등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26일 라마다프라자 수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0년 경기중소기업인의 날 (사)경기중소기업연합회 창립12주년 기념식 및 모범기업인 유공자 표창 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사)경기중소기업연합회 이흥해 회장은 대회사에서 (사)경기중소기업연합회는 2008년 중소벤처기업부 인가를 받아 설립된 이래 경기도소재 중소기업의 발전과 권익 대변을 위해 지난 12년간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 중소기업의 글로벌 강소기업으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우리 연합회는 "경기지역 FTA활용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중소기업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수출기업의 FTA 활용 확대에 매진하고 있다. 또 "경기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 및 "3D특화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운영 등 창업기업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는 등 경기도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올해 코로나19로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환경 속에서 우리 중소기업들이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비대면 시대에 발빠르게 대응, 연합회의 회원 분들이 비대면 시대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진행된 '모범회원사 표창 수여식에서 파주 진흥회 소속 ▲장인철 ㈜엠지스포츠 대표이사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최도식 ㈜유아이케이 대표이사가 경기도지사상, ▲이연근 ㈜명원 엘리베이터 대표이사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상, ▲이헌영 한길산업(주) 대표이사가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표창, ▲김희경 서윤커뮤니케이션 대표가 경기중소기업연합회장 표창, ▲양만식 ㈜동성계전 대표이사가 경기중소기업연합회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주) 엠지스포츠(대표이사 장인철)는 운동기구 제작업체로서 탁월한 기술력과 연구개발을 통해 국민 건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으며 슈프림, 프라임 상표를 가지고 국내 뿐 아니라 태국, 사우디, 스웨덴, 몽골 등에 판매하고 있다. 특히 가정용으로 개발한 '홈짐'은 대한민국 1위를 굳건히 지키며 일본으로 수출되고 있기도 하다. 장인철 대표는 파주시 경제인단체에서 활발한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여 체육대회 지원, 라이온스 봉사활동 등과 함께 사업장 근로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유아이케이(대표이사 최도식)는 2000년 설립된 광고디스플레이 전문제조업체로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공정 개선 등 생산성 향상을 통해 회사를 성장시켰으며 최신기술 도입으로 국내 광고디스플레이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LED광전을 활용한 실내외 조명용 광고사인 제품을 개발, 아크릴 레이저 및 CNC 가공 기술을 응용, 다양한 광고 효과를 표현하고 있으며 실내외 조명 등 대형 패블릭 광고판 개발과 진공성형 하우징을 활용한 액자형 광고물은 생산공정을 줄여 생산성의 향상과 제품가격 인하, 디자인의 슬림화, 시공 설치가 용이하게 벽면형, 스탠드형 등으로 제작, 광고 등 디스플레이 업계에서 품질의 우위를 점하고 있다.

▲(주)명원엘리베이터(대표이사 이연근)는 동종업계 36년 경력을 가진 이연근 대표가 2002년 창업이래, 관내에서는 유일하게 제작, 설치, 유지보수까지 가능한 승강기 회사로 성장시켰으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도 수출, 명품 품질은 물론 대한민국의 승강기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승강기 기술 개발을 통해 2008년 엘리베이터 도어 개폐장치건으로 특허출원 등록하였으며 최근에는 엘리베이터용 플레이트 디자인까지 등록 완료하고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세워 방화도어 개발과 최근 법 개정된 모델 인증 승강기를 등록 완료, 새로운 모델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연근 대표이사는 (사)경기중소기업 CEO 연합회 파주지회 회장, 경기중소기업연합회 북부지회 파주진흥회 부회장, 파주상공회의소 상임의원, 파주경찰서 피해자멘토위원회 부회장 등 지역사회에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면서 임직원 휴게시설 마련 등 노사화합, 지역 발전의 모범이 되는 회사로 인정 받고 있다.

▲한길산업㈜(대표이사 이헌영)은 1989년 설립 당시 활성화 되지 않았던 플라스틱 포장산업을 발전시켜 현재의 발전된 플라스틱 포장산업에 기여하였다.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국내 특허 4건, 해외특허 2건, 디자인 20건, 상표 1건 등 활발한 성과를 이루어 식품용기 및 산업용 블리스터, 식물재배 용기 등 시장 요구에 맞춘 정교하고 깨끗한 이상적인 제품을 생산해내고 있다. 특히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연구 개발을 지속, 뚜껑이탈방지 기능을 갖는 컵, 스마트폰 거치 기능을 가진 컵뚜껑, 스토로우 없이 내용물이 흘러내리지 않고 마실 수 있는 컵, 식물재배용기 등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은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제품으로 개발,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고 해외 음료 기업과의 거래를 통해 수출액이 증가하며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서윤커뮤니케이션(대표 김희경)은1998년 창업이후 기업의 상품 이미지 및 제품 매뉴얼, 상품 패키지, 카달로그, 브랜드 개발을 위해 달려온 기업이다. 2020년 바이오에스텍 점프리 손소독제, 이노랜드, 생활제작소, 티앤피 등 다양한 제품 디자인을 비롯해 생산 납품을 하였다. 또 삼성전자 전 사업부 매뉴얼을 시작으로 KT 기업달력 및 기업 사사등 상품 개발 및 다양한 기업의 성향, 문제점, 개선점을 전문적으로 파악해 진단, 디자인 개발 솔루션의 전체적인 방향을 정리하여 제시해주고 있다. 더욱이 소비자의 심리와 목적 및 독창성에 중점을 두어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창의적인 새로운 디자인 도출, 제작은 물론 납품하는 등 기업의 BI, CI 작업을 토대로 식품 파우치, 제약회사의 약품 개입박스 제작 인쇄 납품까지 끝까지 책임지는 기업으로 삼성전자 삼육 유기농 등 굴지의 회사들과 함께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주)동성계전(대표이사 양만식)은 전력설비 운영에 필요한 수·배전반의 설계, 제작, 설치 시운전 및 전기공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수용가 요구에 부응하여 특고압 수·배전반, 저압 배전반 및 분전반, 전동기제어반, 중앙감시제어반, 동력 및 특수조명제어반, 자동역율 제어 시스템(Condenser Battery) 충전반 등을 설계, 제작, 설치 시운전 및 유지·관리 경험을 보유하고 우수한 기술인력을 확보하고 있어 어떠한 project라도 수요가 요구에 최적의 조건으로 수행할 수 있는 전선 program과 기술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동성계전은 전력제어/조명 제어, 수배전반 제작, 에너지 절약 컨설팅 , 케이블덕트/부스덕트, 기존 설비 개보수/전기공사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