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환 시장, (주)디포그·(주)멕아이씨에스 등 기업체 방문 간담회 가져

최종환 파주시장이 기업인 및 근로자와의 소통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파주를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단체장과 함께하는 기업애로 현장방문’의 일환으로 16일 문산읍소재 ㈜디포그와 운정1동소재 ㈜멕아이씨에스를 방문했다.

이날 간담회는 기업현황 파악, 공장 생산라인 견학, 기업애로 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디포그는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일 생활균형·고용안정이 우수해 청년들이 근무할만한 ‘청년 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업체로, 국내 랙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서버 랙 생산업체다. 이 업체는 선유산단 근로자를 위해 출퇴근 시간 효율적 교통 신호체계 운영을 건의했다.

㈜멕아이씨에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코로나19 방역과 관련된 전 세계 15개 밖에 없는 인공호흡기 제조업체다. 수주 물량 증가와 직원증가에 따른 자재창고 및 주차장 확보를 위한 시의 행정지원 협조를 요청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코로나19 많은 중소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기업체의 애로사항에 귀기울이고 지역 기업체와 상생하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앞으로도 단체장과 함께하는 기업애로 현장방문을 계속 이어가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