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제작사·미포산업·가토미작 - 기획재정부장관표창 수상

▲ 정완용 파주세무서 명예세무서장(왼쪽)과 박미희 명예납세자보호관
▲ 정완용 파주세무서 명예세무서장(왼쪽)과 박미희 명예납세자보호관

(주)화인링크 - 국세청장 표창

(주)알루맥스 - 인천지방국세청장 표창

신계숙 팀장 - 아름다운 납세자 표창

코로나19로 인한 각종 행사가 취소, 축소, 연기되고 있는 가운데 파주세무서(서장 배상재)도 3일 제54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수상자들만을 초청, 기념행사를 간소하게 치루었다.

이날 행사에는 배상재 세무서장, 권인욱 상공회의소 회장, 정완용 명예세무서장(주식회사 한국유체 대표), 박미희 명예납세자보호관(도미솔식품 대표), 부가소득세 과장, 재산법인세과장을 비롯한 관계자, 수상자 등이 참석했다.

파주세무서는 비록 기념행사를 축소했으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한 국민이 자긍심을 갖고 사회적으로 존경받을 수 있도록 모범납세자 우대혜택을 지속 확대하는 등 최대한의 예우를 갖춰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념식에서는 모범납세자로 양장전문 제작업체인 신안제작사 안영일 대표, 무인택배함 및 우편함을 생산하는 미포산업 김덕호 대표, 케익제조 및 생산업체인 가토미작 진호성 대표가 각각 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기업제품 광고, 매장 디스플레이, 인테리어 등 기획종합광고회사인 주식회사화인링크 심상준 대표이사가 국세청장 표창을 받았다. 인천지방국세청장 표창은 알루미늄 압출제품 전문제조업체인 주식회사 알루맥스 전병록 대표이사, LCD 및 반도체 생산설비 제조업체 에스지케이 강병석 대표 등이 수상했다. 유리섬유 및 초고온 내외실리카직물을 건설업계에 공급하는 거성화이바 여의주 대표, 국내 최고의 산화철 및 안료, 페라이트 복합재료를 제조가공하는 전문업체인 주식회사 유익 문춘자 대표, 편안하고 혁신적인 주거공간을 연구개발하는 부동산개발업체인 케이프라퍼티주식회사 이건호 대표이사가 각각 파주세무서장 표창을 받았다. 또 아름다운 납세자 표창(훈격 : 국세청장)에 파주시 운정3동 신계숙 맞춤형복지팀장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아름다운 납세자상은 그동안 기업인들을 중심으로 수상자를 선정, 제1호 한영돈 한울생약 대표, 제2호 신성섭 한국오도텍 대표이사가 수상한 바 있으나 올 제3호부터는 일반납세자도 아름다운 납세자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첫 수상자로 운정3동 신계숙 맞춤형복지팀장이 수상하게 된 것이다. 권인욱 파주상공회의소 회장(주식회사 피유시스 대표이사)과 이용욱세무회계사무소 이용욱 대표가 세정업무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각각 부총리겸 기획재정부 표창, 파주세무서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업무 유공 공무원 표창에 파주세무서 오정식 국세조사관, 파주세무서 이재수, 조영호, 최해철 씨가 20년 장기근속 기념패를 수여받았다.

또한 이날 명예세무서장으로 주식회사 한국유체 정완용 대표, 명예납세자보호관으로 박미희 도미솔 대표가 각각 임명되기도 했다.

권인욱 회장은 "상공회의소 차원에서 지난해 기업인협의회를 비롯한 산단 등과 소통, 제2세경영인들에 대한 교육과 연수를 갖는 등 상공회의소의 역할과 세정 발전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된 것 같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기업인들의 고통이 이루말할 수 없는 어려움에 직면해 있어 정부 지원 등이 하루 빨리 잘 이루어져 기업인들이 힘을 받고 사업에 전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세청은 이날 납세자의 날 모범납세자 수상자부터는 기존의 세정상, 사회적 우대 혜택 이외에 세무조사 분야와 공항, 철도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한 우대혜택을 새롭게 추가해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