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유시스 등 법인 12개소, 개인 17명 등 세무조사면제·공영주차장 무료이용 혜택

파주시가 2020년 성실납세자 법인 12개소, 개인 17명을 최종 선정했다.

매년 33일 납세자의 날에 파주시가 인증서를 전수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해당 읍면동에서 전수하게 됐다.

5일 문산읍은 피유시스 권인욱 대표이사와 고성일 센트럴투어 대표에게 성실납세자 인증서를 전달했다.

파주시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연간 3건 이상의 지방세를 기한 내 납부한 성실납세자 선정대상자 17,270명 중 재정확충, 지역사회 기여도가 높은 자를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아 파주시 지방세심의위원회에서 심의, 법인 12개소와 개인 17명을 선정했다.

법인은 피유시스를 비롯 엘퍼스, 가야정밀산업, 명원엘리베이터, 갑우문화사, 파주중앙새마을금고 등 12개소이며 개인은 문산읍 고성일씨를 비롯 17명이 성실납세자에 명단을 올렸다.

시 관계자는 성실납세에 감사드린다성실납세자로 선정되면 인증서 수여와 함께 성실납세자증(차량용)을 교부, 법인 세무조사 3년간 면제를 비롯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1년간 면제, 징수유예 신청시 납세담보 한 차례 면제 등 인센티브가 부여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법인·개인 모두 지방세 등 세금 납부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