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부부·임산부·노약자 등은 발만 동동, 市 - 판매소 늘리는 등 대책 마련 부심

마스크 품귀현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마스크를 사려는 시민들의 노력이 그야말로 눈물겹다.

이른 시간부터 줄을 섰다가 마스크를 살 수 있는 사람은 그나마 사정이 나은 편. 직장인, 맞벌이부부, 거동불편 노약자 등은 줄조차 설 수 없어 대책마련이 필요한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4일 직장인 등에 따르면 사실상 맞벌이부부 등은 출근시간과 관련 오전 7~8시에 줄서서 9시에 판매하는 마스크를 사기란 어렵다.

또 주말 15매 한정판매하는 마스크로는 일주일 사용하기도 턱없이 부족하다.

이에 따라 직장인들은 이에 대한 대책마련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4일 오전 운정행복센터 마스크 임시판매소에는 이른 시간부터 마스크를 사기 위해 나온 시민들로 수백m에 걸쳐 긴 줄이 생겼다.

주민 오모씨(, 47)마스크 5매를 구입하기 위해 오전 730분부터 줄을 섰다5매를 사도 식구 4명이 하나씩 쓰면 내일 또다시 나와 이른 시간부터 줄을 섰다가 마스크를 사야 한다고 말했다.

어린 아이 두 명과 함께 줄을 선 이모씨(, 42)오전 8시에 나와 대기했다가 930분이 넘어 마스크를 구매했다매일 줄을 서서 사야 하는지 다른 방법은 없는지되물었다.

이날 운정에는 6천 매를 준비, 1200명이 1인당 5매씩 마스크를 사갔으며 금촌2동 행복센터에는 3300, 금촌3동 행복센터 2200매 등 판매가 시작되자마자 1시간만에 동이 났다.

시민 최모씨(, 43)오늘 오전 방송을 봤더니 부산 기장군은 마스크 170만 개를 군에서 구입해 이장과 부녀회장이 3번에 걸쳐 각 세대당 5매씩을 무료로 나눠주고 있다구입하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파주시도 마스크를 일괄 구매, 전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227일부터 마스크 수급 안정화를 위해 읍면동 농협 판매처 13곳을 34곳으로 확대, 16만 매 분량을 판매하고 있지만 이 또한 턱없이 부족한 게 사실이라며 중복구매, 순회구매 자제 당부와 함께 파주시민 모두에게 마스크가 판매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