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장 딸린 빌라형 숙박시설 풀빌라 … 최고의 조망권, 벽난로, 루프탑, 인근 관광지 접근성 뛰어나

가족·연인·친구 등에 편안한 여행 제공, 최적의 힐링장소로 각광

▲ 이우창 대표
▲ 이우창 대표
최근 관광이나 체험이 아닌 오로지 휴식을 목적으로 한 "쉬는 여행"이 새로운 트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 편안한 휴식을 위한 트랜드 풀빌라

아무것도 안하고 그저 쉼을 위해 여행하는 인구가 늘고있다. 가족여행이 가장 대표적인 휴식 여행이고 이어 도심 속 호텔에서 누리는 호캉스, 나만의 휴식을 즐기는 혼자 여행, 건강과 힐링에 집중하는 웰니스 여행, 액티비티와 레저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액티브 홀리데이 등 다양한 유형의 여행을 즐기고 있다. 수영장이 있는 빌라형 숙박시설인 풀빌라는 휴식만을 위한 여행객에게 선호되고 있어 가족, 친구, 연인 등과 개인 수영장이 구비된 공간에서 편안히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요즈음 많이 찾고 있는 추세이다. 해외 여행객들이 늘고있지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된다면 국내에서도 얼마든지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어 실속파들이 주로 찾는 곳이 펜션이다.

프로방스마을과 헤이리마을을 둘러보다 한강과 임진강 하류가 합류해 바다처럼 드넓은 교하가 펼쳐지는 곳에 위치한 풀빌라 워라밸(대표이사 이우창)은 파주 펜션 중에서도 유일한 풀빌라로 특히나 저녁노을이 아름다운 곳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헤이리마을, 프로방스마을, 신세계아울렛, 롯데아울렛, 통일전망대, 임진각, DMZ, 마장호수 출렁다리가 인접해 있어서 숙소뿐 아니라 여행의 편의성과 관광지와의 접근성이 뛰어난 곳이 바로 이곳 워라밸이다.

이 곳은 우측으로 북녘땅, 좌측으로 김포가 보이고 임진강 조망, 전객실 복층, 루프탑 수영장, 하나하나의 객실마다 테마를 가지고 벽의 색과 소품의 색이 다르게 구성되어 취향에 따라 룸을 선택할 수 있는 재미도 쏠쏠하다. 지난 4월에 오픈한 풀빌라 워라밸은 입소문으로 알려지면서 주말이면 예약이 꽉 찰 정도로 고객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고객 취향 저격, 고급스런 분위기

"이곳은 바로 앞에 산이 있고 임진강, 한강이 보이는 최고의 조망권을 가지고 공기가 신선해 연인들 가족단위로 힐링하기에도 최적의 장소입니다. 1층에는 주방과 거실, 개인 수영장이 있고 2층 침실에는 안마의자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이우창 대표는 1년 동안 전국 풀빌라를 조사 분석하며 단점을 보완하고 설계, 디자인, 시공까지 손수 마쳤다. 룸마다 멜론, 핑크, 오렌지, 민트 등 포인트 칼라를 두고 벽난로도 그을임이 없도록 참나무를 무료로 제공하며 그네와 의자 쿠션까지 고급스런 분위기로 이곳을 찾는 고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주고 있다. 옥상에 있는 길이 15m 너비 4m 루프탑 수영장은 여름에는 수영할 수 있고 겨울철에는 썰매장으로 활용한다.

"내 집에 없는 것을 이곳에서 구현한다는 생각에서 벽난로, 수영장을 만들었습니다"

이우창 대표는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다. 서울시 공무원으로 15년을 재직하다 적성에 안맞아 92년에 사표를 내고 도시계획과에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강화에서 마블욕조를 생산하는 회사를 인수해 지인과 동업을 시작했다. 1년만에 흑자로 전환하면서 이 대표는 집을 지어 분양(미금건설(주))하는 사업을 시작했다. IMF 때 부도를 맞기도 했으나 서울 화곡동 전원주택 분양을 하기도 했다. 우연한 기회에 2015년 바다가 보이는 풍광 좋은 서천 8,624㎡(2500평) 땅을 인수하게 되어 이곳에 28개 서천해양글램핑을 만들어 20~30% 매출이 오를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이 대표는 20년 경력의 건설 노하우로 파주시 최초 풀빌라 워라밸을 신축, 얼마 지나지 않은 현재 주말에는 예약이 어려울 정도로 고객들의 반응이 뜨겁다.

# 군인 가족 등 10% 할인 - 뜨거운 반응, 사전예약 필수

A동 객실은 2인기준 평일 29만 원으로 최대 8명까지 이용할 수 있고 1인 추가시마다 3만 원이 추가되며 가장 큰 객실인 카르페디엄은 4명기준으로 최대 16명까지 사용가능, 주중 49만 원, 주말 69만 원으로 가족모임, 단체모임 워크숍을 할 수 있다. 특히 군인 가족 및 면회객은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결혼기념일, 생일잔치, 돌잔치, 부모님 생신, 각종 기념일 등 각종 모임 이벤트 장소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더욱이 워라밸은 호텔식 시트 및 침구류, 수건도 1회 사용시 전량 수거․세탁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럭셔리 안마의자에선 힐링 휴식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저녁 바비큐파티가 끝나면 2층 테라스에 마련된 라탄의자에 앉아 커피나 맥주 한 잔을 마시며 편안한 시간을 맛볼 수 있다. 굳이 시간과 큰 돈을 들여 외국에 나가지 않더라고 도심과 그리 멀지 않은 파주 헤이리 풀빌라 워라밸에서 안락한 휴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앞으로 관광․레저산업은 점점 커질 것입니다. 때문에 고객들이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보다 편안한 휴식공간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이우창 대표는 현재 낙하리에도 관광 숙박시설 허가를 득하고 내년에는 대동리에도 숙박시설을 지을 예정이다.

점점 사람들이 일과 개인의 삶의 균형을 중시하며 질높은 휴식을 찾으려는 욕구가 늘어나는 현재 이 대표의 구상은 더욱더 현실이 되고 있는 것이다

․ 파주시 탄현면 샘철길 38-12

TEL. 031-942-7602 / 010-6360-5516

․ 충남 서천군 서면 서일로 288-19

(서천해양글램핑)

poolvillaheyri.com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