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예산결산특위, 스피드게이트 설치비 5천만 원 삭감 등 추경예산안 수정가결

파주시가 파주시의회에 제출한 2019년도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이 5천만 원 삭감된 1조 4천824억 2천222만 원으로 최종 확정됐다.

지난 11일 파주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조인연 위원장은 파주시가 제출한 2019년도 제2회 추경예산 1조 4천824억 7천222만 원에 대해 스피드게이트 및 상담실 설치비 5천만 원을 삭감, 수정가결하고 상수도사업 특별회계, 하수도사업 특별회계는 원안가결, 총규모는 1조 4천824억 원으로 기정예산 1조 3천310억 원 보다 1천 514억 원이 증액 편성됐다고 보고했다.

제212회 임시회 본회의에서는 5분 자유발언도 이어져 목진혁 의원은 2014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이용욱 의원은 제2순환고속도로 자유로IC 반영 및 버스노선체계 개선에 대해 발언했으며 최창호 의원은 문산-도라산 고속도로 탄현IC 연결도로의 363번 지방도 접속부분 입체화를 촉구했다.

이어진 시정질문을 통해 윤희정 의원은 파주문화재단의 필요성과 함께 구체적 개선 방안과 추진 방안을 질의했으며 박은주 의원은 공평하고 소외없는 파주혁신교육이 실현되도록 도움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최종환 시장은 문화재단 필요성과 관련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으며 파주혁신교육 또한 파주의 신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유각 자치행정위원장은 의안심사보고를 통해 17건의 안건을 심사한 결과 파주시 청소년육성위원회 등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은 검토·조정해 수정안으로 의결했으며 파주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참전유공자 뿐만 아니라 사망한 참전유공자의 배우자에 대한 복지수당으로 지원해 예우할 수 있도록 수당 신설 검토를 주문하면서 원안으로 가결, 17건 중 14건은 원안가결, 3건은 수정가결했다고 말했다.

또 4건의 안건을 심사한 도시산업위원회 이성철 위원장은 의안심사보고에서 파주시 마을회관 지원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수정가결, 그리고 파주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과 파주시 소방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파주시 폐기물처리시설 내 주민편익시설 운영 및 사용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은 심사결과 특별한 문제점이 없어 원안가결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