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읍 천현초 사거리 소방도로 개설 후 불편민원 속출, 市-신호체계 조정 등 개선

법원읍 천현초 삼거리가 소방도로 개설 후 사거리로 전환되면서 이용불편 민원이 폭주, 신호체계 변경 등 개선이 시급한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특히 기존 도로는 편도2차선인데 반해 소방도로는 편도1차선으로 개설, 엇박자를 내고 있다.

12일 법원읍 주민들에 따르면 지난해 연말 소방도로 개설 후 천현초, 천현농협 하나로마트 앞 사거리는 신호체계에 따른 혼잡이 극에 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주민들은 신호체계 변경과 함께 기형적 도로로 전락한 소방도로를 확포장, 도로 본연의 기능을 되찾아 줄 것을 요구했다.

주민 김모씨(, 59)도로를 개설하기 전만 해도 아무 문제없던 도로인데 개설 후 문제라며 앞으로는 편도2차선인데 개설된 도로는 편도1차선이다 보니 신호체계가 맞을 리가 없다근본적 원인은 기형적 도로에서부터 시작됐다고 지적했다.

도로가 차선이 안맞다 보니 1차선에서 직진신호를 못주고 2차선에서 직진신호를 주다보니 우회전하는 차량들의 불만이 쏟아질 수밖에 없다개설 후 6개월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민원은 끊이지 않아 도로확장만이 불편을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민원해소를 위해 경찰과 부서담당자들이 수차례 현장을 확인, 신호체계만 8번을 바꿨다현재는 출퇴근 시간대와 학교 등하교 때를 제외하고 점멸신호로 바꿨다고 말했다.

이곳은 어린이보호구역이라 주정차를 할 수 없는 곳인데 불법주정차 차량 몇 대로 인해 교통흐름에 지장을 초래, 주정차 집중단속을 통해 교통흐름을 잡으려고 한다그렇게 해서도 안된다면 추후에는 확장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