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종완·방경수 4급, 이태희·오인택·안승면·이인숙·나호준·정휴영 5급 승진

파주시가 명예퇴직, 장기교육 파견에 따른 수시인사를 11일자로 단행, 송종완 의회사무국 전문위원이 도시균형발전국장에, 방경수 의회법무과장이 지방서기관으로 승진했다.

또 이태희 안전총괄과 안전기획팀장이 의회법무과장 직무대리, 오인택 주택과 공동주택개발팀장이 의회전문위원 직무대리로 승진했으며, 안승면 언론팀장과 이인숙 도서관정책팀장, 나호준 철도추진팀장, 정휴영 농업팀장 등은 5급 승진 사전의결로 승진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5급 승진대상자 사전의결은 7월1일자로 공로연수 인원을 미리 산정해 승진대상자를 사전에 의결하는 것으로 5급 승진리더과정(6주) 교육 수료 후 직무대리 기간 없이 승진임용, 부서장 행정공백을 방지할 예정이다.

수시인사는 4급 서기관 2명, 5급 사무관 6명(사전의결 포함), 6급 6명 등 승진 12명과 전보 36명, 신규공무원 임용 12명 등 60명 규모로 단행됐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학연, 지연, 혈연 배제와 균형있는 인사원칙으로 개개인의 능력과 자질을 검증·평가, 업무적합성 및 조직의 관리운영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인사를 실시했다″며 ″승진대상자를 사전에 의결하는 것은 6주간의 교육으로 인한 부서장의 업무 공백이 우려되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고자 시행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