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탄현농협 … 신영균 (60세)

■ 학력

… 탄현초, 문산중, 문산종합고등학교 졸업, 경민대학(현 경민대학교) 졸업, 수원대학교 경영대학원 농업경영아카데미과정 수료, 농협대학 농식품신유통연구원 마케팅리더과정

수료

■ 경력

… (현) 탄현농협 조합장, (현) 농민신문사 대의원, (현) 탄현면주민자치위원회 자문위원, (현) 탄현면체육회 부회장, (현) 탄현면기업인협의회 자문위원, (전) 탄현중학교 운영위원장, (전) 탄현ㄱ·조리농협 근무(31년간 관리상무․지점장 등 역임), (전) 농민신문사 객원기자

■ 출마의 변

존경하는 탄현농협 조합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2015년 3월 초유의 적자가 시현된 어려운 시기에 탄현농협 조합장에 취임하며, 우리농협 경영을 어떻게든 정상화 하여 건실한 농협으로 변화시키고자 많은 헌신과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지금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농협으로 건실한 농협, 안정된 농협, 명실상부한 우리의 농협으로 만들었습니다.

저는 탄현농협 조합장직을 역임하며 경영 활성화 및 정도 경영은 물론이거니와, 신성장동력으로 농업인의 영농지원 확대를 위한 경제사업종합타운 조성사업(경제사업장 부지 매입, 경제사업장 자재센터 착공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아직은 계획 중이며 본인이 추진하고자 하는 미완성된 사업(하나로마트 신축, 농기계 수리 및 보관창고 증축, 회의시설 신축 등)의 추진과 시작하지 못한 탄현농협 숙원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출마를 결심하며, 조합원님의 농업소득 증대는 물론 농업인 권익신장에 주력하고자 합니다.

저는 31년간의 다양한 농협업무와 영농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조합원님께서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무엇을 원하는지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에 농협사업에 불편함이 없도록 적재적소 업무배치와 더불어 직접 찾아가는 업무 추진을 통해 조합원님께서 농협사업 이용에 편리함과 신속함은 물론 전이용에 따른 조합원님의 혜택을 모두 찾아드리도록 최선의 각오로 내실있는 탄현농협으로 만들겠습니다.

다시 한번 탄현농협의 경영일꾼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다면 지금보다 발전 성장한 농협으로 조합원님의 의견을 항상 경청하는 섬김경영, 조합원님과 함께 발전시키는 투명경영, 조합원님의 복지 증진과 실익사업 증대를 위한 창조경영으로 농협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탄현농협 … 유재근 (58세)

■ 학력

… 서울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수료, 경기농업마이스터대학 졸업

■ 경력

… (전) 파주시농업단체협의회 회장, (전) 파주시농촌지도자회장, 파주장단콩축제추진위원장(18회), (전) 파주시농정심의위원, (전) 탄현농협 이사·대의원, (전) 서울우유 대의원, (전) 파주축협 대의원, (전) 탄현체육회 이사, (전) 탄현주민자치위원, (전) 신탄현낙우회장, (현)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사, (현) 금승리 이장, (전) 금승리 새마을지도자, (현) 탄현검정회장

■ 출마의 변

농업인의 행복을 위해 농협의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미세 먼지와 강추위에 독감까지 유행하는 요즈음 건강하신지요. 항상 지지해주시고 응원의 말씀 보내주시는 조합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최근 남북관계 개선으로 파주 탄현은 통일경제특구로 급성장이 눈앞에 보이고 있습니다.

파주는 철도가 이어지고 통일동산에 장단콩웰빙마루사업, 통일동산관광특구 등 크고작은 사업이 이루어질 예정인 시기라 한시라도 긴장을 늦추지말고 준비하여 농협이 한층 발전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시대는 날로 발전하며 변화하고 있습니다. 농업도 이에 발맞춰 적응하지 않으면 남들보다 뒤처지는 현실입니다.

농협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농업인의 행복과 발전을 위해 존재하는 농협의 가치에 부합할 수 있도록 수익구조의 다각화를 위한 절실한 노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최근 예측할 수 없는 자연재해로 인한 생산성 저하와 영농자재 및 인건비 상승에 따른 경영 악화, 경기 침체로 인한 농산물 가격의 하락 등 농업인의 어려움과 생활은 좀처럼 개선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현실이지만 그래도 우리 곁에 든든한 농협이 있기에 우리는 어떠한 어려움도 헤쳐 나갈 수 있습니다.

농업이 어려울 때 조합원의 행복을 위하여 협동조합의 가치를 실현하고, 조합원과 함께 성장하는 농협의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평소 실천해온 농업의 공익적 책임 구현과 소득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미래농업의 비전을 제시하여 후계 농업인의 안정적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더불어 경제사업 활성화로 조합의 수익 창출에 앞장서겠습니다.

항상 조합원 여러분의 생각을 경청하며 조합이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해서 고민하겠습니다.

파주시 농업을 일으켜 세우기 위해 노력하며 살아왔던 지난 경험을 원동력으로, 이제는 내 고향 내 지역을 개혁하고 혁신하기 위해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다시 힘을 내보려 합니다.

조합원님들의 행복하고 안정적인 삶을 위한 파주시 최고 농협! 자랑스러운 탄현농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의 지지와 따뜻한 응원 끝까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탄현농협 … 조장래 (58세)

■ 학력

… 갈현초(26회), 문산중(27회), 문산제일고(34회), 충남대학교 농과대학 졸업

■ 경력

… 농축산물가공품유통경영(20년경영), 갈현1리 이장(10년), 농업법인(주)헤이리팜 경영, 탄현농협 우수조합원 선정, (전) 탄현농협 이사, 장릉개방 추진(개방완료), 제2자유로연결도로 공로상, 대한적십자사 자유로봉사회(봉사 900시간), 소년원설립반대추진위원(설립무산), (전) 바르게살기운동 탄현면위원장, (전) 주민참여예산 도시건설분과위원장, (전) 주민자치위원회 부위원장

■ 출마의 변

존경하는 조합원님들께 호소합니다.

협동조합다운 진정한 탄현농협을 만들기 위해 선거혁명을 일으켜주십시오.

출발선이 다를 수밖에 없는 농협조합장 선거에서 우리 탄현농협 조합원들만이 저의 강력한 힘입니다.

조합원이 주인이 되면 우리 탄현농협은 반드시 성공합니다.

저 조장래가 조합원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탄현농협을 만들겠습니다.

공유경제의 시대에 들어서고 있는 작금의 현실은, 이제 더이상 지역사회에서만 머물면서 서로 경쟁만 하는 현재 농협의 상황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지금은 "골든타임" 개혁의 시기를 놓치면 우리 농협의 미래는 없습니다.

조합원들간의 긴밀한 협동, 공유, 앞선 교육 탄현농협만이 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제사업, 농업협동조합간의 연대와 협동, 농협중앙회와의 원활한 공조와 상생방안 도출, 세계 금융환경, 경제사업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 궁극적으로 탄현농협 조합원님은 배당은 물론, 조합원님들의 자긍심을 고취시켜 탄현농협 조합원인 것이 자랑스럽게 하겠습니다.

저 조장래는 이 모든 것들을 사랑하는 탄현농협 조합원님과 함께 이루고져 합니다.

저의 힘의 원천은 오롯이 탄현농협 조합원님들입니다.

저 조장래를 향한 조합원님들의 한 표 한 표가 탄현농협을 조합원님들께 돌려드리는 시작입니다.

저 조장래를 탄현농협 조합장에 선출해주신다면 우리 탄현농협을 위해 탄현농협 조합원님들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