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촌농협 … 김명회 (62세)

■ 학력

… 문산중(23회) 졸업, 문산제일고(30회) 졸업, 경민대학 졸업

■ 경력

… 1995년 금촌농협 판매부장, 여신과장, 2006년 금촌농협 감사실장, 2009년 금촌농협 지점장, 본점총괄 상무, 2014년 금촌농협 상임이사,(현) 파주시 4-H동문회장, (현) 파주시민회 이사

■ 출마의 변

학령산에 올라 금촌 관내를 관망하여 보십시오!

경제의 중심축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개발이 빈번한 신흥 중소도시로 변화에 대처하지 못하면 낙후될 수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1,500여 명 조합원과 8만여 명의 고객 이용이 편리한 최적의 장소에 사무소를 설치 운영하고 효율적 인력 관리로 최대의 수익을 창출, 조합원에게 환원사업을 확대 추진하겠습니다.

불필요한 고정자산을 매각 조합원별 사업준비금 등 제적립금을 적립하여 자산의 건전성을 높여 안전하고 튼튼한 농협, 미래지향적인 금촌농협으로 우뚝 세우겠습니다.

과도한 고정자산 투자는 차후 감가상각비 증가로 인한 고정비 과중으로 보이지 않는 수익성 악화를 초래합니다.

35년이 넘는 농협 생활에서 얻은 경험과 능력을 바탕으로 구태의 답습에서 벗어나 혁신과 조합원 중심 경영으로 조합원의 농협을 만들어 보답하겠습니다.

국제정세 불안과 불투명한 경기불안이 보이지 않는 안개 미로에 갇혀 있습니다.

저금리 저성장시대의 불안감을 극복할 수 있는 전문 경영자가 필요되는 시기입니다.

저는 지난 2013년도의 상호금융대출 부실로 금촌농협이 위기에 처하였을 때 상임이사로 선임되어 임기 내에 이를 극복 정상화시켰습니다.

도정공장 비리를 적발 시정토록 하였습니다.

또한 경제사업장 근무시 전국 최초로 혼합잡곡을 개발하고 일반벼 과잉생산으로 판매와 수매가 어려울 때 타지를 순회하며 우량종자를 구입, 조합원에게 찰벼 계약재배를 통한 미곡 적정 생산 유도로 농가 수취가격을 높이는데 기여하였습니다.

농협의 주인은 조합원입니다.

주인을 위하여 조합원의 권익, 경영혁신으로 사업성과 극대화, 조합원의 복지증진 등 약속을 지키겠습니다.

# 금촌농협 … 이석관 (66세)

■ 학력

… 서울사이버대 부동산학과졸업(부동산학사)

■ 경력

… 금촌농협 입사(1977), 북파주농협 선유지점장(1985), 여주능서농협 전무(1993), 금촌농협 서부지점장(1994), 광탄농협 전무(1999), 광탄농협 퇴직(2006), (현) 금촌농협 조합장

■ 출마의 변

저는 지난 4년여 동안 금촌농협 조합장직을 수행하며 많은 아쉬움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오늘 이 자리에 왔습니다.

나름대로 지난번 출마하며 공약했던 사항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고 또 실행했습니다만 아쉽게도 일부는 여건상 아직 이행되지 못한 부분도 있습니다.

농업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농업인을 위한 조직으로 그 역할을 다하고자 노력하였으며 지금 어느정도 그 소임을 달성하였으나 아직도 해야할 일이 많습니다.

저에게 자랑스러운 인생을 살게 해준 농협, 그리고 농업인들에게 "강한 농협, 농업인을 위한 농협"으로 만들어 보답해 드리고자 다시한번 조합장직에 입후보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4년이 농협을 든든하고 안정된 반석위에 올려놓는 시기였다면 차기는 그 안정된 바탕을 기반으로 농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농가소득 5천만원 시대를 조기에 달성하고 구현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시기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내년 금촌농협 창립 50주년을 맞는 역사적 대전환기에 발맞추어 종합청사 신축이 완공됩니다.

저는 청사 1층에 영세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을 직거래 형태를 통해 판매하는 로컬푸드를 개설할 계획입니다. 그리하여 소규모 영세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에 기여 하므로써 그들의 생활이 조금이라도 윤택해지고 삶의질이 나아질 수 있도록 소명을 다하겠습니다.

농협의 "육성과 발전" "농업인의 경제적․사회적" 지위향상이라는 두 마리의 명제를 이루기 위해서는 투철한 농협 이념과 '농업, 농촌, 농협'을 책임지겠다는 "뜨거운 열정"과 "전문적인 식견"이 있어야 합니다.

저는 말단직원에서 출발하여 전문경영인(상무,전무)을 거쳐 최고경영책임자(조합장)까지 두루 섭렵한 "말" 그대로 농업, 농협 경영 전문가입니다.

앞으로도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로 변화를 모색하는 "혁신의 리더십"과 지역사회와 공유․공감하는 "포용의 리더십"으로 모두 공생하는 살기좋은 사회, 희망이 있는 농촌을 만들어 가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금촌농협 … 이필하 (67세)

■ 학력

… 금신초, 문산중, 문산제일고등학교 졸업, 신흥대학 졸업(경영전문학사)

■ 경력

… 육군 병장 만기전역, 파주시 행정직 공무원, 코오롱 환경서비스 파주시환경관리센터 부소장, (현) 교하향교 사무국장, (현) 파주문화원 감사, 금촌농협 비상임 감사(4선)

■ 출마의 변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백십일 년만의 기록적인 폭염에도 풍성한 결실을 수확하신 조합원님, 올 한해도 수고하셨습니다.

조합원을 위한 금촌농협으로의 도약을, 조합원님의 기대에 부응하는 건전한 조합을 이루어 내겠습니다.

금촌농협은 확실하게 변화가 필요합니다.

강력한 개혁과 획기적인 경영혁신을 통하여 금촌농협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농협으로 재탄생시키겠습니다.

조합은 조합원에게 공평한 기회와 합당한 분배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우리 조합에 대한 고민과 실천, 헌신의 자세를 통해 투명하고 정직한 열린 경영을 실현시키겠습니다.

튼튼한 자립기반의 내실경영을 도모하여 조합원이 주인공이 되는 금촌농협을 만들어가겠습니다.

기해년, 황금복돼지해에 우리 금촌농협과 조합원님 가정에 행복, 행운 건강과 기쁨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 금촌농협 … 정해수 (61세)

■ 학력

… 금신초, 문산중 제일고 졸업('75. 1. 25 한미재단 장학 수상), 경희사이버대학교 외식농산업경영학과 졸업(경영학사. 제7대 학회장), 한국벤처농업대학 농산물가공과 수료, 농협대학교 CEO과정 수료

■ 경력

… (전) Trans World Airline 근무, (전) 자연과생명 대표(유기농식품 가공업), (전) 금촌농협 대의원, (전) 야동8통 통장. 새마을지도자, (현) 오가피 재배, 기도지사 표창, 파주시장 표창 등 다수

■ 출마의 변

역동하는 금촌농업협동조합 조합원 여러분 ~

농작물의 생육리듬과 행정서류의 결재리듬은 결코 일치하지 않습니다

답은 항상 현장에 있습니다. 농업농촌의 가치와 의미를 단단히 새기며 실천을 강구하는 농협, 조합원이 진정한 주인이 되고 행복해지는 강인한 농협을 우리 스스로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의 농업은 지금, 고령화와 농촌인력감소, 농산업의 소득정체,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 등으로 인하여 극한의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이를 타파하기 위한 새로운 비전이 우리에겐 필요합니다. 조합원의 소득증대를 위한 새로운 영농기술과 부가가치가 높은 미래형 농산업을 위해 함께 도전하고 노력해야 합니다.

기존의 잣대를 들이대면 혁신은 불가능 합니다. 신기술 농산업으로 혁신하지 않으면 경쟁력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변화의 흐름에 도전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조건 입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농산업 현장의 생산 및 유통 정보에 발빠르게 대처함으로써 노동의 질이 바뀌고 소득이 증대되는 토대가 마련되어야 합니다.

우리 조합원에게 접목 가능한 미래형 고부가가치 농산업을 발굴하여야 합니다.

항상 연구하여 개선하고 보다 발전된 방향으로 실천해 나가는 으뜸농협이 되도록!

사업계획서, 예산결산서를 모든 조합원이 이해하기 쉽게 작성하여 공개토록하는 투명경영과 조합원과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민주적인 우리 조합 맞춤형 발전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성과에 대한 주기적인 평가를 실시하여 공개토록 하겠습니다.

영농자재 / 생활자재의 가격을 최대한 인하하여 조합원의 부담을 줄이고 판매장려금을 환원토록 하겠습니다.

농산물 생산에서부터 품질관리·선별·가공·유통의 시스템을 체계화하여 관리하고, 정보 분석과 판로개척에 앞장서는 농협을 만들어 조합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IOT(사물인터넷) 활용과 신기술 농법을 도입하여 경영방식을 개선하고 지능화된 농업형으로 변화를 추진하여 농산업의 질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소득증대의 근간이 되도록 도움을 주며, 강소농 및 미래를 지향하는 벤처농업인 육성에 적극 지원하는 농협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상권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며 소통과 교류 활동의 촉진과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여 지역경제를 살리고 농업가치를 높이도록 하며, 주부대학·식문화개선․노래교실·산악회·문화강좌 등의 운영과 주민자치센터·여성관련단체·노인복지센터 등과 협력을 활성화 하여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는 농협의 조직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미래의 농산업에 대한 꿈과 희망이 있고 행복이 넘쳐나는 금촌농업협동조합!

조합원 모두가 행복해지는 금촌농협 활성화를 위해 최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