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탄농협 … 박용석 (54세)

■ 학력

… 신산초 졸업(48회), 광탄중 졸업(12회), 문산제일고 졸업(38회), 부경대학 졸업,

국민대 행정대학원졸업(석사). 사회복지사 1급

■ 경력

(현) 광탄농협 감사, (전) 광탄면주민자치위원장, (현) 창만1리 이장, (현) 신산초총동문회 사무국장, (전) 광탄면이장협의회장, (전) 신산초 운영위원장, (전)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전) 광역 새마을지도자, (전) YBM 시사영어 파주지사장, 육군대위 전역

■ 출마의 변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9년 3월 13일 실시되는 제2회 전국동시 조합장선거에 출마하는 박용석입니다.

저는 광탄농협의 조합원으로서 대의원 및 감사 활동을 하며, 농협 경영에 대한 관심과 비전을 바탕으로 농협 조합장 선거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광탄농협 조합원들에게 부끄럽지 않도록 도덕성을 갖춘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농협 조합장은 권력가도 아닌 협동조합 지도자이며 깨끗하고 정직한 봉사자이어야 합니다.

농협은 농업의 재도약을 위해 모든 역량을 모으는 구심체가 되어야 하고, 농협의 새 패러다임에 확고한 철학이 있는 리더십이 절실합니다.

거창한 구호나 공약보다는 사람중심의 농협, 내실을 기하면서 농협이념에 충실한 경영으로 조합원과 임직원의 화합 속에 가족같은 분위기로 조합원과 함께 고민하고 미래를 향해 나가는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조합원과 임직원이 모두 행복한 전국 최고의 농협을 구현하겠습니다.

조합원의 냉정한 비판의 목소리를 여과없이 수용하여 우리 농협을 사회적 기업으로 육성, 발전시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조합원을 위한 일이라면 언제든지 낮에는 해처럼 밤에는 달처럼 달려가겠습니다.

박용석에게 뜨거운 지지와 성원을 부탁합니다.

항상 조합원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광탄농협 … 백조현 (62세)

■ 학력

… 신산초(39회), 문산중(22회), 보인상업고등학교(31회) 졸업

■ 경력

… 농협대학교 경영대학원 2년6월 수료 및 명예교수, 광탄농협 조합장(2005.4~현재),

광탄․금촌․천현․파주농협 근무(1975.9~2005.1. 29년4월), (현) 광탄면 체육회 부회장, (현) 광탄면 주민자치위원회 고문, (현) 광탄면 기업인협의회 고문, (현) 광탄면 농촌지도자회 회원, (현) 광탄면 정원요양원 운영위원)

■ 출마의 변

조합장 선거는 공명하게 치러져야 합니다.

저는 조합원 여러분과 농협이 모두 어려웠던 시기인 1975년 농협에 입사하여 직원으로 근무해오다 광탄농협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마음과 조합원을 주인으로서의 위치를 돌려드리고자 지난 2005년 조합원 여러분들의 성원으로 조합장에 당선되어 오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간 조합장직을 수행하면서 2006년 현 조합시설부지 구입, 2008년 마트신축 및 본점 이전, 2012년 종합청사 건립, 2011년 벼건조보관시설 및 농기계수리소 부지 구입(창만리), 2012년 벼건조보관시설 건립, 2013년 농기계수리소 신축 이전, 2017년 농기계보관창고 신축, 2018년 자재과 옆 주차장(하천부지 약 700평, 동시주차 100대 가능) 확보 등 많은 어려움속에서도 조합원 여러분께서 조합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과 관심 속에 발전을 거듭하여 왔습니다.

이 모든 것은 조합원 여러분께서 주인의식을 갖고 협조와 참여를 아끼지 않으신 덕분이며 내적으로는 모든 조합원께 좀더 질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외적으로는 명실공히 전국 최고의 농협으로 발돋움하기 위함입니다.

오늘의 광탄농협이 있기까지 여러면에서 애써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힘입어 조합경영에서도 파주 관내 인근 타 조합은 경영악화로 조합원에게 배당도 못하고 환원사업 또한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형편입니다.

그러나 저희 조합은 조합원 배당과 환원사업도 매년 확대해 집행하고 있는 내실이 튼튼한 조합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선거는 민주주의의 꽃이라고 합니다.

금품·향응 제공, 상대후보를 비방 흑색선전으로 일색하기 보다는 각자의 비전과 가치관을 가지고 공정하게 경쟁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과정을 거치고 공명정대하게 선출된 조합장이라야 조합을 발전시키고 조합원의 진정한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다가오는 조합장선거에서 공명선거가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바라면서 조합원 여러분들의 현명하신 판단으로 진정하고 참된 일꾼이 선출되도록 다함께 노력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 광탄농협 … 황사연 (68세)

■ 학력

… 인하대학교 행정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1년 이수, 서영대학교 사회복지행정학과 재학 중

■ 경력

… 농협 직원부터 상무, 전무, 농협대학교 단기양성과정 수료, 파주향교감찰위원, 고양시 성사1동 주민자치위원장, 원당 도시환경정비사업조합 조합장, 신산초등학교 운영위원장

■ 출마의 변

"준비된 능력과 경륜으로 책임경영체제 확립"

존경하는 광탄면 조합원과 그리고 면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광탄농협 조합장 선거에 출마하게 된 황사연입니다.

평소 광탄농협을 걱정하시는 많은 조합원들께서 조합을 이끌어 갈 적임자라고 생각하시고 저에게 출마를 권유하셨습니다.

또한 이것은 광탄농협 건전경영 및 농가소득 5천만 원 달성을 조기에 달성토록 하라는 명령으로 받아들이고 많은 고뇌가 있었으나 조합원과 농민을 위해 봉사할 기회라 저의 의무를 마다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조합장이 되면 첫째, 조합원 실익 지원 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향상에 역점을 두겠으며 둘째,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핵심과제의 수립 추진 및 농가 수취가격 제고방안 마련, 셋째, 협동조합 가치 확산과 지역사회 기여 확대, 넷째, 도-농간 협력사업 추진으로 경제사업 활성화 추진, 다섯째, 조합원과 직원이 하나되는 봉사하는 농협 구현.

위 다섯가지 목표를 중점적으로 추진하면서 조합의 구조개선을 통한 자립기반 확충, 올바른 경영을 통해 투명한 조직문화와 책임경영 정착 도모. 고령화에 따른 삶의 질 향상과 조합원의 소득 향상이 곧 조합의 발전이라는 대명제아래 준비된 후보답게 광탄 조합을 새롭고 획기적인 모습으로 탈바꿈 시키기 위해서 조합장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새해를 맞이해서 광탄농협 조합원 및 주민의 행운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