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농협 … 김윤석 (65세)

■ 학력

… 파주초등학교(57회), 문산중학교(19회), 문산제일고등학교(26회, 구 문산종합고등학교) 졸업,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 경력

… 파주농협 입사(1977), 파주농협 전무, (전) 파주초등학교 총동문회장, 파주농협 조합장 당선(초선), (현) 파주농협 조합장 당선(2선)

■ 출마의 변

안녕하십니까!

파주농협 조합장 김윤석입니다.

2010년 2월 처음 조합장으로 당선되고 2015년 3월 재선에 도전하여 당선되었습니다.

금번 조합장 선거에서 다시 한 번 김윤석을 선택하여 주신다면 농협을 이끌어오면서 느낀 부족한 점을 다시금 되새기며 초심으로 돌아가 파주농협을 "다시 찾고싶은 농협" "건전하고 튼튼한 농협" "조합원의 복지증진과 실익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추진" 등 파주농협을 모든 지역농협의 모범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세부적으로는 금융환경변화에 대응한 전문가 양성, 직원의 인화단결과 사업추진 동기부여, 투명한 경영과 활기찬 분위기 조성으로 함께하는 농협 구현, 법률 금융, 세무 전문상담 창구운영 및 사전적 연체관리로 자산 건전성강화, 각종 경비절감과 소모성 비용 절감으로 경영손익 극대화, 자기자본 확충을 통한 고정자산 투자재원마련과 지도사업부분 개혁 및 활성화(전시성행사 축소, 선심성예산절감), 실질적 영농생산 지도 지원, 환원사업 확대, 원로 및 여성조합원의 지위향상 및 참여확대 등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2019년도 3월 실시되는 조합장 선거에서 저 김윤석을 다시금 파주농협 조합장으로 조합원님들을 위하여 일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신다면 41년의 농협 경험을 바탕으로 여유있고 행복한 농촌을 만드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 파주농협 … 이윤기 (62세)

■ 학력

… 파주공업고등학교(건축과) 졸업, 신흥대학교(무역정보과) 졸업, 농업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수도작과. 농촌관광과) 수료

■ 경력

… 파주읍 봉서2리이장(12년), 파주농협 이사(4년), 파주읍 체육회 전무이사 및 회장 (각 2년), 국제로타리3690지구 파주지역대표(1년), 국제로타리3690지구 파주중앙로타리클럽회장(2년), (현) 파주읍 농촌지도자회 회장(1년), (현) 파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감사(2년), (현) 파주농협 감사(6년)

■ 출마의 변

농협은 농민과 조합원의 권익을 대변하고 책임있는 경영으로 조합원의 경제적 이익과 수익을 극대화 하여 보호하는 협동조합의 공동체입니다.

파주농협이 흔들리지 않도록 우리농협을 보호하고 지속적인 성장으로 조합원이 소외받지 않고 조합의 수익이 조합원님들께 최대한 환원되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며

급속도로 변화하는 경제의 물결 속에 적절한 대응과 노력으로 농업발전, 지역사회 발전과 더불어 파주농협도 한층 더 쌓아나아가는 네 농협이 아닌 우리들의 농협을 만들고자 합니다.

# 파주농협 … 이희걸 (55세)

■ 학력

… 농협대학교 협동조합 경영학과 졸업, 농협대학교 최고농업경영자 과정 수료

■ 경력

… 파주읍 주민자치위원장 (전), 파주읍 이장단협의회장 (전), 파주 농협이사 (전), 파주읍농업경영인회 회장 (현), 파주읍 농촌지도자 감사 (현), 파주읍 봉암1리 이장 (현), 기업인 협의회 감사 (현), 생활안전협의회 감사 (현)

■ 출마의 변

반갑습니다. 조합원 여러분.

황금돼지해에는 조합원님 및 가족여러분의 가정에 웃음과 희망이 넘치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조합원들에게 건강한 농협! 변화하는 농협!

그런 농협을 만들고 싶어서 성실한 일꾼을 자처했습니다.

우리농협도 이제는 새롭게 털고 일어나 변화하여야 합니다.

바로 지금이 파주농협의 "골든타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조합의 변화는 조합장의 몫입니다.

저를 믿고 맡겨 주시면 파주농협의 운영을 책임지는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기본과 원칙을 중요시하여 믿음과 신뢰가 가는 최고의 파주농협으로 만들겠습니다.

조합 살림을 잘해서 조합원님께 반드시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조합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파주농협 … 황명구 (64세)

■ 학력

… 농협대 최고경영자과정 수료

■ 경력

… 봉서4리 이장(11년), 농협 이사(9년), 파주읍농업경영인회장(2년), 파주읍새마을협의회장(6년), 파주읍 자치위원회 부위원장, 파주읍 발전협의회 부위원장

■ 출마의 변

농협은 경제적 약자인 농민들이 협동을 통하여 경제적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협동조합입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는 농협의 이미지는 농민의 피를 빨아먹는다는 극단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많은 조합원들로부터 불신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농촌은 어떻습니까?

농민이 피땀흘려 수확한 농산물이 천대받고 애써 지은 농산물의 수확을 포기해야만 하는 농민의 삶의 절규를 한번이라도 해결해주려고 노력하는 것을 보셨습니까?

조합원 여러분!

예전에는 타인의 잘못, 단점을 덮어주는 것이 미덕이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 조합원님들의 순수한 마음일 뿐입니다.

조합원 여러분!

농협이 누구의 것입니까?

농협은 조합원의 자산이며 조합원의 조합입니다.

우리가 주인이 되려면 조합사업에 적극 참여해야 하며, 또한 깊은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저는 농협 대의원 4년, 감사 2년을 하면서 이사회 대의원 총회 등 임원의 위치에서 조합의 한사람으로서 농협이 이대로가서는 안된다는 생각에 잘못된 점을 바로잡으려고 노력하여 2005년 리모델링 사업비로 잘못 지출된 7천만 원을 회수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에도 조합은 변하지 않고 있습니다.

죄송한 말씀이지만, 현 우리조합의 최고경영자는 조합원님을 장님, 벙어리, 귀머거리로 취급하는 것 같습니다.

조합원의 대표가 조합원을 무시한 경영을 하고 있기에 저는 조합원님들의 자산을 지키고 권리를 찾아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도, 앞으로도 진정성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제가 부족하지만, 조합장을 하려는 이유는 임원으로서 다하지 못한 일과 복지농촌 건설의 꿈을 이루고자 합니다.

현재의 우리농협 실정을 볼 때 험난한 가시밭길이 될 이 길을 선택한 것은 명예나 단체장의 자리가 탐나서가 아닙니다.

조합원을 위한 농협, 농업을 위한 진정한 조합원의 일꾼으로 조합을 살리기 위하여 조합원을 대표하는 수단을 선택한 것입니다.

언제나 초심으로 조합원님의 재산과 권리를 지키겠습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