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연천축협 … 이철호 (66세)

■ 학력

… 한국해양대학교 졸업

■ 경력

… (현) 파주연천축협 조합장(4선, 2001~), (현) 농협중앙회 기금관리위원회 위원(2018~2021), (현) 농협 남북농업협력위원(2018~2020)

출마의 변

존경하는 파주연천축협 조합원 여러분!

기해년 새해에는 항상 좋은 일만 생기길 바랍니다.

오는 3월 13일 전국 동시조합장 선거에 출마인사를 올리며 경영 소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파주연천축협은 1972년 창립이래 발전을 거듭해왔으며, 현재는 자산규모 1조2천억 원, 사업규모 2조3천억 원, 당기순이익 120여억 원 규모의 전국 최우수 대형 복지 선도 협동조합으로 성장 발전해 왔습니다.

이제 급변하는 시장경제와 축산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속가능한 축산발전을 통해 양축농가의 소득증대와 권익보호를 확립할 것이며, 파주연천축협이 안정적이고 흔들림 없는 백년대계의 발전기반을 갖추도록 하겠습니다.

○ 정도경영, 투명경영, 윤리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고, 각종 제도개선과 교육을 통하여 구태적인 사고와 비리행위를 근절시켜 조합원과 고객이 믿고 사랑하는 청렴한 조합으로 발전시켜 파주연천축협 발전의 백년대계를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 조합사업의 경영권은 전문경영인에게, 대표권은 조합원과 함께!!

경영권과 대표권을 분리하여 급변하는 시장경제에 부응하는 안정된 파주연천축협의 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지역축협의 주요 수익사업인 신용사업, 경제사업을 각 사업별로 전문경영인제도를 도입하여 사업경영이 조합 정치논리에 간섭받지 않고 시장을 보고 가도록 하여 어떠한 급변하는 외부시장과 불확실한 경제상황 하에서도 안정된 경영을 지속하고 더욱 발전시키겠습니다.

○ 자연친화적인 축산으로 고객과 조화를 이루고 고객한테 사랑받는 친환경 축산으로 지속가능한 축산발전을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액비처리장, 퇴비발효처리장을 추가로 신설하여 분뇨처리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친환경축산을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 축산물 유통기능을 확대하겠습니다.

축산물 유통 혁신을 통하여, 조합원이 생산한 축산물을 최대한 잘 유통하여 축산인 소득 증대에 앞장서겠습니다.

일각에서 장기근속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있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조합원님들의 의견들을 적극 수렴하여, 장기근속의 단점을 해결하고 당면한 대내외적인 복잡하고 험난한 상황 등을 다선의 경륜과 경험을 바탕으로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서 해결하겠습니다.

이제 항상 변함없이 파주연천축협을 이끌어나갈 경영지도자를 양성하는데 앞장서 노력할 것이며, 깨지지 않는 황금알 3개를 만들어 조합원, 고객, 직원 등 모두가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파주연천축협을 만들겠습니다.

적극적인 성원을 보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