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파주시는 22일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파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제4기 파주시지역사회보장계획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최종환 파주시장을 비롯 파주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과 사회복지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시의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최종보고회에 앞서 파주시는 지난 9월 시민공청회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해 지역사회보장계획안을 최종 확정한 것이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에 따라 4년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이번 4기 계획안(2019~2022)은 3기 계획보다 사회보장의 취지를 적극 반영, 복지영역(고용, 교육, 주거, 환경 등) 확대와 정부의 보편사업을 제외한 자체사업 중심으로 수립됐다.

또한 민선 7기 공약사항을 다수 반영해 전계층 고른 혜택과 지속가능하고 확장성 있는 복지정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19-2022년)을 수립했다.

4기 보장계획은 ‘함께 누리는 평화복지 파주’를 비전으로 설정하고 안전도시(Safety), 포용적 복지도시(Inclusive), 장수와 건강도시(Life), 지식과 평생교육도시(Knowledge), 평화복지도시(Peace), 일자리도시(Job) 등 6개의 추진전략인 SILK-P.J. City(실크파주)를 중심으로 향후 4년간 43개의 세부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향후 4년간 파주 시민의 복지를 위해 민관이 협력해 수립한 계획으로 ‘함께 누리는 평화복지 파주’를 실현하기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주기 바란다”며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