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 학생, 학부모 모두 함께하는 화합의 장 펼쳐져

파주와동초등학교(교장 강수원)가 "승패를 가르지 않고 모두가 승리하는 협동운동회"를 주제로 지난 17일, 18일 이틀에 걸쳐 가을 대운동회를 열었다.

파주와동초는 올해 협동운동회 프로그램 모토를 ″협동과 화합″으로 정하고 경쟁이 사라진 운동회로 진행, 학년별 단체경기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면 승리했고, 1등 도장을 찍어주던 개인달리기는 모둠이 난관을 극복하고 결승선을 통과하는 협동 달리기로 변모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승패를 갈라 이긴 팀이 만세를 부르고, 진 팀이 박수를 치던 기존의 모습은 찾아 볼 수 없었다.

운동회 중반부에는 강수원 교장을 비롯해 이강수 교감, 교사, 행정실무사, 조리실무사 등으로 구성된 ‘파주와동 풍물패’가 꽹과리, 장구, 북, 징을 신명나게 연주하고, 남자 교사들은 양반, 각시, 마당쇠로 분장, 우리민족 고유의 농악놀이를 선보였으며 여기에 5, 6학년의 소고춤이 어우러져 교직원, 학생, 학부모 모두가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체육예능부장 김설민 교사는 “교직원들이 함께 준비한 전통 풍물놀이와 경쟁의 틀을 벗고 단합과 화합을 주제로 하는 운동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운동회가 축제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