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자유발언, 시정업무보고 청취, 추경 예산안 심의

제7대 파주시의회 첫 임시회가 개회됐다.

파주시의회는 18일 최종환 시장을 비롯한 국과소실국장 등이 출석한 가운데 제20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018년도 시정업무보고 청취 건, 집행부가 제출한 2018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등 안건을 상정하고 심의에 들어갔다.

이날 손배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제7대 파주시의회 개원 후 첫 임시회를 맞아 의원들은 시정 현안을 파악하는 등 연찬의 기회는 물론 시민을 위한 뜻깊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보다 면밀한 토론과 심사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들에게는 원활한 의회 운영을 위해 적극 협조해줄 것″을 주문했다.

또 ″개원 후 의회를 향한 진심어린 관심에 대해 앞으로 다선의원들의 경험과 관록, 초선의원들의 열정과 패기가 맞물려 의정 활동의 시너지가 배가 될 수 있도록 의장으로서의 역할을 조화롭게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히며 지속적인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제7대 의회 개원 이후 처음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는 7월18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9일부터 24일까지 상임위원회 활동과 25일부터 27일까지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거쳐, 7월30일 제2차 본회의에서 부의안건을 의결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1차 본회의에서는 제204회 임시회 회기를 결정하고 의회운영위원회 위원변경 선임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의 건, 2018년도 1차 추경안과 총 6건의 일반안건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상임위원회로 회부하였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8년 집행기관의 주요 업무 계획을 사전에 정확히 파악하여 시민복지 향상과 시정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각 상임위원회별로 시정에 관한 업무 보고를 청취하여 9월에 예정된 1차 정례회에서 다뤄질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의 승인의 건이 제2차 본회의에서 다뤄지게 된다.

자치행정위원회는 파주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파주시 용역 과제 사전심의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파주시 제증명 등 수수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파주시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총 4건의 안건을 심의하게 된다.

또 도시산업위원회는 파주시 소방 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 조례안, 파주시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관련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총 2건의 안건을 심의한다.

한편 첫 임시회에서는 목진혁, 조인연, 안소희, 박대성, 이효숙 의원 등이 5분발언이 실시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