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명 전 세관장, ANC 관세법인 대표관세사로 제2창업

"최고 전문가의 스킬 및 노하우를 통해 신속, 정확한 수출입통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FTA등 사안별 집중진단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극대화 해 나갈 것입니다"

ANC관세법인 파주본부 이종명 대표관세사(전 파주 세관장)는 오랜 경력을 통한 최적의 문제 해결 대관 업무 수행을 약속하고 있다.

이종명 대표세관사는 지난해 12월 파주세관장을 끝으로 40년 동안 몸담고 있던 세관을 떠나 제2의 창업의 길을 걷게 되었다.

ANC관세법인 파주본부는 9일 시청로 19 다우스카이빌딩 5층에 사무실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수출입 관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관세사 2명을 포함 총 8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ANC 관세법인 파주본부는 이종명 대표관세사의 실무, 부서장, 세관장 경력을 통한 최적의 문제해결 대관 업무 수행은 물론 관세청 및 무역 유관 기관과의 뛰어난 협력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통관, 컨설팅, 물류 종합서비스가 가능하다.

전문분야는 수출입통관, 보세공장 반출입신고, 관세환급, 검역대행, 자료보관을 비롯해 관세심사 컨설팅, FTA 컨설팅/FTACO 발행, 보세공장/창고 컨설팅, Bildding PP, 경리/창구 업무 등이다.

특히 ANC계열사 협력을 통한 Non stop 서비스를 통해 수출입 통관 뿐만 아니라 포워딩, 운송, 보관 등 국제무역관련 토털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도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ANC그룹 내 포워더, 운송사 등 계열사와 일괄 정보 공유를 통해 신속한 문제 해결이 가능한데다 계열사 통합 전산망 구축을 통해 해외 국내간 국제 운송 단계별 추적 관리가 가능하다.

또 AEO 기준에 따라 고객사 법규 준수 관리 활동으로 분기별(또는 월별) 통관리포트 작성을 통해 위험요소 분석 및 재발 방지할 수 있는 점, 신규 아이템, 무역거래 발생시 전담관세사 사전 법률 검토 서비스 제공은 물론 법령 개정사항 및 유권해석 등의 서비스와 함께 법령 개정 및 무역환경 변화에 관한 정기교육 서비스, FTA 사후 검증, 인증 수출자 인증, 관세 심사 등 각종 무역 유관 컨설팅도 지원되는 등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AEO관세사 부문 AA등급 획득, 수출입 안전관리 관세사부문 최우수 평가, 법규 준수 및 안전관리시스템 운영,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등 최고의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는 것도 ANC관세법인의 장점이다.

"ANC 관세법인 파주본부 직원 모두가 고객을 최우선하는 섬김정신과 최고 달인의 프로정신으로 고객 성공 지원을 통한 최고의 고객만족도를 제공, 경기북부 지역 경제 활성화의 주춧돌이 될 것입니다. 세계로 뻗어가는 글로벌 경제의 파트너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종명 대표세관사는 제2의 창업정신으로 또 한번의 도전을 시작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