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책위 - 10월 실시계획인가 물건너가고 연내 분담금 150억 안내는 등 주민 기만 사업취소 촉구

봉일천4리 주민들이 또다시 파주시청 앞에서 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은 절대 불허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 이유로 주민들은 파주시가 7월22일 주민설명회에서 약속한 실시계획인가 고시기한인 10월을 이미 넘겼고 2017년내 150억 분담금을 내지 못하면 사업을 포기하겠다던 (주)티앤티공작은 12월29일 현재까지 150억을 납부하지 않아 사업은 자동 포기라고 못박았다.

29일 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 주민대책위원회는 파주시청 앞에서 집회를 갖고 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은 전면 취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탄원서에서 대책위는 2014년9월12일 사업시행승인(도시개발구역지정 및 개발계획수립) 고시 이후 수년째 지지부진하고 불투명한 사업 진행으로 사업에 편입된 피수용인들은 평생 일궈온 터전을 떠나야 하는 불안감 속에서 충분한 보상은 커녕 이주대책이나 직·간접 보상에 대한 협의없이 일방적으로 사업을 추진, 재산권 행사에 막대한 불이익을 받고 있다.

이에 주민대책위 및 대다수 토지소유주들은 사업진행 전반에 문제가 있다고 보고 당해 사업에 대해 전면 반대의사를 표명, 이 사업과 관련한 실시계획 인·허가를 불허해줄 것을 강력 촉구했다.

김대성 대책위원장은 ″그동안 파주시는 10여 년 가까이 주민 토지를 대상으로 장난질을 쳤다″며 ″이게 파주시에서 현재 벌어지는 상황이다. 공무원 행동강령 6조에는 직무수행시 지연·학연 등을 이유로 특정인에게 특혜를 주거나 차별해서는 안된다고 명시되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업시행자인 (주)티앤티공작에게 특혜를 줘 이 사단까지 왔다″며 ″사업포기는 당연한 수순″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7월22일 조리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주민설명회 당시 파주시는 10월까지 실시계획인가를 약속했고 시행사인 티앤티공작 대표는 2017년12월까지 150억 분담금을 납부하겠다고 말했다. 또 150억을 연내 납부하지 못하면 사업을 포기하겠다고 당시 주민들에게 약속했다. 그러면 이제 사업은 포기해야 하는 것이 아니냐며 부시장 면담을 요청, 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을 둘러싼 파주시, 대책위, 사업시행사간 갈등은 해를 넘겨서도 지속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