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냉열산업(주) 이형식 대표 산업포장, 한길산업(주) 이헌영 대표 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삼원금속 김은숙 대표 경기도지사상

(주)화인링크 심상준 대표 경기도지사상

제이앤디바인텍 안종근 대표 중앙회장상 각각 수상

우리나라는 지금 중국, 미국 등 주요 교역국의 보호무역주의 흐름, 북핵 리스크 등으로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에 놓여있고 제조업 체감경기 또한 크게 떨어지고 있는 가운데 파주 관내 제조기업들은 갖가지 어려움속에서도 고군분투하고 있다.

경인냉열산업(주) 이형식 대표는 냉동공조산업 분야의 독자적인 기술 개발과 혁신적인 제품 생산으로 국내외 냉난방공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 냉동공조산업 발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달 26일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주최로 열린 냉·난방공조산업 발전을 위한 녹색포럼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대표는 38년간 냉동공조산업에 종사하며 컨테이너용 공랭식 응축기, 타원형 코일, 굴곡형 코일의 국산화에 최초 성공하여 수입대체 및 수출을 통해 산업 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04년 품질경영시스템(ISO-9001:2000) 인증을 획득한 이 대표는 2008년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연구를 지속, 2011년 타원형 열교환기 제조방법 특허를 등록하고 2012년에도 '타원형 코일을 이용한 공조기가 KS마크 인증을 받는 등 신제품 개발에도 적극적이다.

이러한 제품은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등 국내 유수의 사업장에 납품하여 그 유명세를 떨치고 있으며 기업의 이익을 지역사회 발전에 환원하는 사업도 열심히 하고 있어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지난 11월6일 2017년 경기도중소기업인의날 시상식에서 파주진흥회 이헌영 회장(한길산업(주) 대표이사)이 중소기업 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헌영 회장은 설립당시 활성화되지 않았던 플라스틱 포장산업을 발전시켜 현재의 대중화된 플라스틱 포장산업으로 성장시킨 인물이다.

전반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매출신장을 보이는 이헌영 대표는 장학금 후원 자원봉사, 불우이웃돕기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 중소기업인의날 시상식에서 파주진흥회 김은숙 삼원금속 대표(박춘복)가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금속가구 소형금고를 제작하는 삼원금속은 철제가구 사업 부분에서 탁월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저가 수입품과 경쟁 가능한 국산 제품으로 사업 영역을 지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근로 여건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노사가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로 타의 모범이 되고 있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

지난 14일 2017년 이업종융합프라자대회에서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화인링크 심상준 파주교류회 회장은 산업전문 디자인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화인링크는 매장 인테리어 및 상품거치대, 광고선전물을 생산하는 업체로 30여년 광고분야의 축적된 노하우로 수많은 기업의 광고 마케팅전략 파트너로 인정을 받고 있다.

이제 광고는 물론 POP, Diplay, Space Design까지 아우르는 디자인 그룹으로 성장 발전하고 있다.

제책·제본전문업체 제이앤디바인텍 안종근 대표가 중소기업융합 중앙회장상을 수상했다.

불량품을 최소화하여 좋은 책을 만들기 위해 36콤마 카메라센서를 구비된 정합기를 도입 카바기계도 보유, 빠른 작업속도로 시간당 생산량을 극대화하는 등 지속적인 설비투자와 직원들과의 소통을 중시하며 이업종 교류 활동을 통한 중소기업 상호 교류에도 적극적으로 참여, 모범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