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은 인체에 건강한 미네랄이 균형있게 포함돼 있어

우리 인체의 70%를 차지하고 하루도 마시지 않고는 살 수 없는 물! 생명을 유지하는 꼭 필요한 물은 우리가 안심하고 마실 수 있어야 한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하루도 빠짐없이 사용하고 있는 수돗물 정말 깨끗한지 늘 궁금해왔다.

종종 언론매체를 통해 수돗물이 깨끗하다 등의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아파트 저수조나 수도배관을 본 적도 없을 뿐더러 가정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물이 얼마나 깨끗한지 확인 할 수 없기 때문에 믿고 마셔야 할지 막연한 불안감만 쌓이던 중 K-water 파주수도관리단에서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워터코디) 인력채용 공고를 접하게 되었고 취업후 활동하게 되었다.

파주시민이 원하는 곳이면 찾아가 무료로 수질검사(탁도 등 5항목)를 해주고, 안전하고 맛있게 수돗물을 마실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일!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평소 물에 대한 관심이 많아 일을 하면서도 보람을 느낀다.

K-Water 파주수도관리단 워터코디로 활동하면서 느낀점은, 수돗물은 매우 안전할 뿐만 아니라 수돗물에는 미네랄성분이 많아 건강에도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수돗물에는 칼슘, 철, 마그네슘, 나트륨 등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고, 미네랄 함량이 풍부한 물이 건강한 이유는 몸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존재하고 섭취되기 때문이며, 정수기보다는 수돗물이 미네랄 함량이 많아 건강에 좋다는 것이다.

파주시내 전역을 다니며 고객체감형 수질검사를 실시하면, 수질검사를 받았던 수요자(시민)들은 대부분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안심하고 마실 정도로 파주 수돗물이 좋다는 호평을 내고 있으며, 어느 가정을 방문했을 때 수돗물에 대한 정보 및 수질검사 결과 그리고 수돗물을 바로 알고 사용하는 것이 비용절감의 효과도 있음을 설명드리면 그동안 생각지도 못한 부분까지 알려줘서 고맙다고 할 때 큰 보람을 느끼며, 수돗물에 대한 불안감 해소 및 수돗물 사용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K-water 파주수도관리단에서는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넘어서 "건강한 물" 즉 깨끗하면서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이 균형있게 포함된 유익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스마트 물관리 사업 구축을 완료한 상태이며, 취수원에서 가정 수도꼭지까지 스마트 물관리로 건강하고 안전한 물을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관리, 공급하여 시민이 보다 양질의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수돗물은 인체에 건강한 미네랄이 균형있게 포함된 물이며 수인성전염병과 미생물의 예방 및 물을 하루 적당량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다고 한다.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마시는 물은 보약이라고 할 만큼 좋다. 공복에 물 한 잔은 밤새 축적된 노폐물을 배출시켜 체내의 신진대사를 돕고, 혈액순환에도 좋을 뿐 아니라 변비 예방 효과도 있기 때문이다.

직접 수질검사를 통해 수돗물에 대한 상식을 알아감으로써 수돗물 매력에 한번 더 빠져들고, 수돗물을 모든 사람이 안전하게 마음놓고 마실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함께 해 나 갈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우리집 수돗물 수질이 궁금하면 국번없이 1577-0600 또는 물사랑 홈페이지( http:// ilovewate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글 / 최은숙 K-Water 파주수도관리단 워터코디)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